지구상 가장 핫 한 무용계 게스트와 함께 뜨거운 여름 춤판을 벌인다!
2019년 여름을 찬란하게 빛 낼 Art Project BORA & Guests
아트프로젝트보라&게스츠, 오는 7월 26일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개막!

출처=아트프로젝트보라/포스터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매 작품마다 기대와 화제를 모으는 ‘아트프로젝트보라’가 오는 7월 26일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Art Project BORA & Guests'를 개최한다.

'Art Project BORA & Guests'는 20개국 30개 도시에서 공연을 하며 세계적인 러브콜을 받고 있는 아트프로젝트보라가 앞으로 함께할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관객들을 의미하며, 그들은 귀한 손님이자 곧 작업의 주체가 되는 영감의 원천이 된다는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다.

전세계 현대무용을 이끌어가는 이스라엘 출신의 두 안무가 Shahar Binyamini(샤하르 빈야비니)와 Sharon Fridman(샤론 프리드먼)이 2019년 아트프로젝트보라와 함께한다. 민간단체에서 해외 아티스트들을 초청해 신작을 제작하는 협업과정은 이례적인 일로 이번 세계초연 공연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출처=아트프로젝트보라/안무가 샤하르 빈야비니

Shahar Binyamini(샤하르 빈야비니)는 아트프로젝트보라와 만나 'Silicone Valley' 라는 제목의 신작을 선보인다. 'Silicone Valley'는 오래된 것과 새로움 사이, 현실과 상상 사이, 인간의 신체와 사이버 신체 사이의 관계, 인류의 긴급한 문제들의 대한 반성 나아가 그것에 대한 소통방법이 될 시각적 언어를 그린 Shahar Binyamini(샤하르 빈야비니)의 새 작품이다.

현재 Shahar Binyamini(샤하르 빈야비니)와 작곡가가 한국에서 아트프로젝트보라 무용수 및 제작진들과 5주간의 신작 제작과정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출처=아트프로젝트보라/안무가 샤론 프리드먼

한편 Sharon Fridman(샤론 프리드먼)은 낙원 'PARADISE' 라는 제목의 신작을 보여준다. 감히 고독을 탐험하고, 어쩌면 그 낙원은 장소가 아닌 개인이 지각을 통해서 구성하는 현실일수도 있다는 생각아래 낙원은 어디인가? 라는 묵직한 질문을 관객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이 작품을 위해 아트프로젝트보라 소속 무용수 허준환과 송승욱은 Sharon Fridman(샤론 프리드먼)이 레지던시 안무가로 속해있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지난 3~4월 4주 간 레지던시 리허설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오는 7월 한국에서 Sharon Fridman(샤론 프리드먼)과 다시 리허설을 가진 후 공연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Art Project BORA & Guests'의 트리플 빌을 장식할 세 번째 작품은 장르와 공간의 개념을 허무는 작업을 진행하며 논리, 개념으로 박제된 작업들과 차별화된 이미지와 감각의 향연을 만든다는 평을 듣는 김보라의 인기 레퍼토리 꼬리언어학 'Tail Language'이다.
 
동물의 꼬리 언어와 제스처의 상징체계를 움직임의 모티브로, 위선적인 교양주의와 언어의 해석적 오류를 풍자하는 작품으로 올해 독일 담슈타드 헤센주립극장, 캐나다 토론토 Civic Theatre에 초청되어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오는 2019년 8월 러시아 OPEN Look Festival, 덴마크 Bora Bora의 초청 공연을 앞두고 있다.
 
'Art Project BORA & Guests'는 오는 7월 26일~28일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지구상 가장 핫 한 무용계 게스트와 함께 뜨거운 여름 춤판을 벌인다!
2019년 여름을 찬란하게 빛 낼 Art Project BORA & Guests
아트프로젝트보라&게스츠, 오는 7월 26일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개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