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강식당2' 찾은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 공개
시청자들, SNS 통해 레시피 인증하며 맛 극찬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지난 28일 방송된 tvN '강식당2'에서 강식당을 찾은 백종원이 강호동에게 전수한 '비빔국수' 레시피가 화제이다.

출처: tvN '강식당2' 캡처

지난 28일 방송된 tvN '강식당2' 에서는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안재현, 블락비 피오, 위너 송민호, 슈퍼주니어 규현, 신메뉴 비빔국수 레시피를 전수하고자 다시금 강식당을 찾은 백종원의 좌충우돌 식당 코칭, 운영기가 공개됐다.

백종원은 강호동에게 "고추장 없이도 비빔국수를 만들 수 있다"며 "냉면 양념장만으로도 감칠맛을 살릴 수 있다"고 조언하며 비빔국수 레시피를 전수했다.

백종원이 공개한 비빔국수 레시피의 핵심은 양념장이다.

먼저 다진 돼지고기, 물, 양파, 대파를 끓이고 맛술, 설탕, 물엿, 진간장으로 간을 맞춘다. 여기에 간 배, 물, 간 마늘, 간 생강, 고춧가루를 추가하면 양념장이 만들어진다. 다진 고기와 양념의 맛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이 양념을 삶은 국수 위에 얹고 기호대로 고명을 추가하면 된다. 단무지, 김치 등이 들어가면 새콤함이 생긴다.

강식당2' 비빔국수 레시피가 화제를 모으면서 SNS에도 레시피대로 만든 요리를 인증하는 게시물들이 올라오고 있다.

직접 만들어 본 시청자들은 "맛있다" "최고다" "실용적"이라는 호평을 쏟아내며 "올 여름 많이 만들어 먹을 것 같다" 며 극찬을 이어갔다.

한편 '강식당2' 측은 현재 콰트로 튀김 떡볶이, 잔치국수인 니가 가락국수에 이어 비빔국수까지 총 3가지 메뉴 레시피를 공개했다. 
 

----------------------------

'강식당2' 비빔국수 화제...백종원 '양념장' 어떻게 만드나? 레시피 공개

tvN '강식당2' 찾은 백종원, 비빔국수 레시피 공개
시청자들, SNS 통해 레시피 인증하며 맛 극찬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