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롤토체스 오늘 출시 게임 방법과 아이템 조합은?
리그 오브 레전드, 롤토체스 오늘 출시 게임 방법과 아이템 조합은?
  • 김인규 기자
  • 승인 2019.06.2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서버 연기된 롤토체스 오늘 출시, 게임 방법과 아이템 조합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28일 한국에서 출시되기로 했지만 연기된 롤토체스가 29일(오늘) 한국서버에 업데이트되었다.

지난 6월 11일 공개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새로운 모드 롤토체스는  오토체스를 보고 만든 자동 전투 장르의 게임이다. 전략적 팀 전투라고 부르기도 한다. 롤과 오토체스를 접목시켜 ‘롤토체스’라 불리는 이 모드는 기존 오토 체스와 다르게 육각형 타일, 쉬운 아이템 조합 등이 특징이다.

전략적 팀 전투는 스테이지로 나뉘어 있으며, 각 스테이지는 여러 라운드로 구성된다. 스테이지는 크게 3개의 라운드로 구성되며, 준비 단계에서 플레이어들은 30초의 시간 동안 챔피언을 구입, 풀 확인, 아이템 장착, 레벨업 등을 하고 챔피언을 결투장에 배치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전투 단계에서 플레이어와 상대방의 말과 배치된 챔피언은 상대방의 결투장으로 순간이동되며 전투를 치른다. 만약 40초가 넘어서도 전투가 진행 중이라면, 각자 상대방의 살아남은 챔피언 개수에 따라 피해를 입는다.

남은 플레이어의 수가 홀수인 경우, 플레이어의 챔피언들이 랜덤으로 복제되어 그 자리를 채운다. 복제된 챔피언이 원래 주인에게 피해를 주지는 못하지만, 복제된 챔피언에 패배한 플레이어는 데미지를 입는다.

초기 3라운드는 플레이어가 아닌 몬스터를 상대로 진행하며, 몬스터들은 일정 확률로 장비를 드랍한다. 이후로는 PVP 라운드가 진행되어, 플레이어들은 임의의 상대방과 함께 대전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공동 선택 단계에서 플레이어들은 하나의 섬으로 순간이동 되어, 하나의 공유된 라인업 안에서 한 명의 챔피언을 무료로 고를 수 있다. 첫 번째 공동 선택 단계에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동시에 챔피언을 고르지만, 두 번째 공동 선택 단계부터는 가장 체력이 낮은 플레이어부터 순서대로 챔피언을 골라가게 된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모든 챔피언은 기존의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을 차용 한 각자의 계열과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같은 계열이나 직업을 가진 챔피언을 많이 보유하면 다양한 버프 효과를 받는다. 

또한, 모든 챔피언에게는 별 등급도 있다. 퀄리티 티어는 챔피언의 등급으로 5개 티어로 구성되어 있다. 티어가 높을수록 강하지만 더 희귀하고 비싸다.

마지막으로 3개의 같은 챔피언을 조합하면 2성의 챔피언을 얻을 수 있으며, 3개의 2성 챔피언을 조합하면 3성의 챔피언을 획득한다. 3개의 챔피언을 획득하면, 챔피언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출처 :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아이템은 챔피언을 더욱 강하게 해주는 장비들로, 여러 아이템을 조합해 추가 보너스 받을 수도 있다. 아이템은 PVE 라운드에서 몬스터를 죽여 획득 할 수 있다. 특정 아이템을 드래그해 아군 챔피언에게 장착시킬 수 있으며 장비를 착용한 챔피언이 죽으면 필드 위에 그 아이템을 드랍한다. 드래프트 라운드에서 이미 아이템을 착용한 챔피언을 만날 수도 있다.

전략적 팀 전투의 기본 아이템은 총 8개가 있으며, 기본 아이템을 무작위로 두 개를 같이 장착하면 조합식에 따라 상위 아이템으로 조합된다. 상위 아이템들은 조합 전의 하위 아이템들의 스탯 증가 효과가 포함되어 있다.

아이템은 크립 라운드와 드래프트 픽 등에서 얻을 수 있다.

전략적 팀 전투에서는 아무렇게나 아이템 두 개를 장착하면 조합이 되기 때문에 좋은 아이템을 얻는 것이 쉬우며, 그만큼 아이템이 전투에서 매우 큰 영향을 발휘한다.

팁으로는 아이템을 조합하고 싶거나 조합을 알고 싶지만 당장 그 아이템을 챔피언에게 주긴 싫을 경우 그냥 챔피언 하나를 사서 아이템을 쥐어주고 조합식확인(또는 조합 실행) 한 후 챔피언을 팔아 버리면 편하다.

기본 아이템 두 개를 조합할 경우 예를들어 쇠사슬 조끼와 B.F. 대검을 조합하면 수호천사가 된다. 또한 쇠사슬 조끼 두개를 조합할 경우 가시 갑옷으로 조합된다.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므로 '컨트롤'에 자신없는 게이머도 걱정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모든 캐릭터에게는 전투에 아주 큰 영향을 주는 '종족'과 '특성'이 있으므로 잘 조합되길 기대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롤토체스 오늘 출시 게임 방법과 아이템 조합은?

리그 오브 레전드, 한국서버 연기된 롤토체스 오늘 출시, 게임 방법과 아이템 조합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