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이브라더스코리아 제공

 

[문화뉴스 MHN 임현경 기자] ‘조선생존기’ 강지환X경수진이 서로의 갈 길을 찾아 떠나는 ‘팔짱 이별’로 구 연인의 미묘한 분위기를 폭발시킨다.

강지환과 경수진은 TV CHOSUN ‘조선생존기’(연출 장용우 / 극본 박민우 / 제작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롯데컬처웍스, 하이그라운드)에서 각각 양궁선수 출신 택배기사 한정록과 유복한 가정에서 사랑 받고 자란 재활의학과 의사 이혜진 역을 맡았다. 7년 전 한정록의 추락과 동시에 헤어진 두 사람은 7년 후 극적으로 재회한 후, 500년 전의 조선시대로 함께 불시착하며 생사고락을 함께해 왔다.

조선시대에 떨어지자마자 도적떼 왕치패에게 붙잡힌 후, 이혜진의 의술로 목숨을 부지해 함께 생활하며 동지애를 다져온 이들은 날이 갈수록 서로에게 의지하는 ‘꽁냥 로맨스’를 가동해 주목도를 끌어올렸던 터. 그러나 지난 23일 방송한 ‘조선생존기’ 6회에서 이혜진의 약혼자 정가익(이재윤)이 이들 앞에 극적으로 나타나며, 이혜진과 정가익이 깊은 포옹을 나누는 반전 엔딩으로 심상찮은 관계 전환을 예고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29일(오늘) 방송에서 이혜진이 한정록과 쿨한 이별을 나누는 장면이 공개돼 궁금증을 폭발시킨다. 정가익이 순무어사 권한으로 개풍군을 방문, 한정록의 택배 트럭에 압수 명령을 내린 가운데, 이혜진이 정가익을 따라 한양으로 향하게 되며 한정록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 것. 이혜진은 한정록과 대화 도중 “팔짱 껴도 돼?”라고 물은 뒤 자신의 가슴에 ‘셀프 팔짱’을 껴 한정록의 마음을 쥐락펴락하고, 구남친 한정록은 “하지마 이런 거, 괜히 설렜네”라며 출렁이는 감정을 드러낸다.

뒤이어 한정록을 향해 싱그럽게 웃어 보이던 이혜진은 “혜진아 가지마, 해봐”라는 ‘돌발 발언’으로 한정록의 심장을 떨어트린다. 약혼자 정가익을 따라 나서기로 결심한 이혜진의 진짜 속내를 비롯해, 흔들리는 눈빛과 씁쓸한 표정으로 미련을 드러낸 한정록의 그 다음 반응은 무엇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조선생존기’ 제작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측은 “조선에서 험난한 생활을 이어온 ‘고생길 커플’ 한정록과 이혜진이 돌아오는 방송에서 구 연인의 묘한 감정을 제대로 드러내기 시작하며 흥미로운 전개를 예고한다”며 “현 남친 정가익의 등장으로 더욱 쫄깃해지는 이들의 ‘3각 러브라인’의 향방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주 방송된 ‘조선생존기’ 5, 6회에서는 한정록의 택배 트럭이 조선시대 ‘붉은 수레’로 둔갑, 시대의 혼란을 가중한다는 이유로 압수 당할 위기에 처하며 타임슬립 장르의 묘미를 살렸다. 나아가 한정록의 여동생 한슬기(박세완) 또한 현대식 댄스로 기생 명월관을 ‘접수’하며 초하연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 예측불허의 전개로 입소문을 모으고 있다. ‘조선생존기’ 7회는 29일(오늘) 밤 10시 50분 TV CHOSUN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