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전주월드컵경기장서 개최
드론 군집 비행, 드론 축구 등 다양한 볼거리 풍성

출처: 연합뉴스 드론

[문화뉴스 MHN 최윤진 기자]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 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드론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만나볼 수 있는 '2019 드론산업 국제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국토교통부와 전주시가 공동주최하며, 국내외 드론 기업 및 연관 업계 투자자, 전문가, 시민 등 약 2만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서 국토·환경·안전·치안·국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드론산업의 현주소를 만나보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 드론의 최신 기술이 어떻게 나아가고 있는지 공유할 수 있다. 

오는 5일 치뤄지는 개막식에서는 모델 시연 행사가 열린다. 국토부의 '규제 샌드박스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는 실시간 지도제작, 광역 감시, 미세먼지 측정, 장기체공 수소 드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출처: 연합뉴스 드론 쇼

또한 독자기술로 세계시장에 진출해있는 국내기업의 군집비행 드론쇼가 관객들을 기다린다. 

전시행사장에는 100여개의 드론 기업과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드론 택시·자가용 드론 등 국가연구개발(R&D)로 개발 중인 '유무인 겸용 자율비행 개인용 항공기'(OPPAV)가 전시되고 전시중국 심천의 유망기업과 일본의 주요 드론 기업이 해외기업 전시관에 부스를 차리는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의 기술과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문가 세미나도 열린다.

발표는 미래 드론 교통관리체계(UTM)의 세계 동향 및 국내 기술 수준과 상용화 과제 등을 주제로 이루어지며, 스타트업 투자전략 마련을 위한 전략수립에 대한 강연도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국대회로 발돋움하는 '드론 축구' 대회도 열린다. 드론축구는 국제항공연맹(FAI)이 주요 대회로 채택한 바 있다. 이번에는 일반부 아마 리그, 일반부 루키리그, 유소년리그 3개 리그가 개최된다.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드론 축구 드리블, 미니 드론 조종체험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어명소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드론의 혁신과 산업, 행정 분야뿐 아니라 일반 국민 생활 속에서 드론이 활용되는 사례를 보여줘 드론산업이 국민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출처: 국토교통부

-----------------------------------------------------------

[전주 가볼만한곳] 전주서 드론박람회 열려... 드론의 현재와 미래는?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전주월드컵경기장서 개최
드론 군집 비행, 드론 축구 등 다양한 볼거리 풍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