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르베르베르, 집 공개 호화로운 모습 "한국 무당 만나보고 싶어"

베르나르베르베르 "한국의 모든 것을 사랑한다"

 베르나르베르베르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베르나르베르베르는 1994년 첫 방한 이후 8번째 방문으로, 3년 만에 한국을 다시 찾아 화제를 모았다.

베르베르는 “현대문명의 가장 큰 폐해 중 하나는 사람들이 ‘나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하지 않는 것”이라며 “인간은 단순히 소비자나 납세자, 회사원으로 살기 위해 존재하는 게 아니다. 육신이라는 수단을 빌려 영혼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서 살아가는 존재”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자아에 대한 질문을 많이 던질수록 우리는 좀 더 지적으로 될 수 있으며, 질문에는 한계가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베르베르는 이번 작품을 준비하며 많은 영매와 만났다고 한다. 소설에서 주인공인 웰즈는 영매 뤼시필리피니가 함께 사건의 전모를 파헤친다. 그는 “여러 영매를 만났다”며 “보이지 않는 세계에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방한 때 가장 해보고 싶은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한국 무당을 꼭 만나보고 싶다”며 “샤머니즘이란 것은 내가 큰 관심을 가진 소재다. 진실하고 정직한 영매나 무당을 만나고 싶다”고 했다. 
  
이번 작품엔 그의 개인적 경험도 녹아 있다. 이번 작품을 집필하던 중에 아버지가 세상을 떠났다는 그는 “글을 쓰면서 돌아가신 아버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 혹시라도 아버지가 제 말을 듣고 있다면 걱정하지 말고 좋은 곳으로 환생해도 좋다는 바람을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신이 원하는 죽음에 대해선 “지금이 내 삶의 끝이라는 걸 온전히 느끼면서 좋아하는 모든 사람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한 방송에서 처음으로 자신의 집을 공개했다. 

"안녕하세요"라는 한국어 인사로 출연진을 반긴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한국인 피아니스트 지인이 선물해줬다"면서 '덕분입니다'라는 한글이 적힌 미술품을 소개하기도 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집에는 '개미'와 관련된 미술품도 있었다. 신현준은 "개미에 관련된 작품이 많다"면서 "특별한 이유가 있느냐"고 물었다. 이에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개미는 내게 행운의 상징이다"면서 "개미에 관련된 것으로 많은 성공을 거뒀다"고 답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미쓰코리아'의 세 번째 호스트로 출연했다. 그는 "한국의 모든 것을 사랑한다. 나의 제2의 조국이기 때문"이라면서 "건강한 한식을 좋아한다"고 털어놨다. 이어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한국에 처음 갔을 때 마치 내 집인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면서 "어쩌면 전생에 한국에서 살았기 때문이 아닐까"라고 전했다. 

베르베르는 <개미>, <뇌>, <나무>, <신> 등 작품으로 국내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베르베르 작품의 국내 판매량은 무려 1200만부에 달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