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일 첫 방송...지진희,이준혁,허준호 주연
연출 맡은 유종선 PD "원작과의 비교 부담 없어, 비교해서 보는 재미 느꼈으면 좋겠다"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오늘 1일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서 tvN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제작 발표회가 열렸다.

문화뉴스/ '60일, 지정생존자' 제작발표회 참석한 지진희

tvN 월화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는 지진희, 이준혁, 허준호가 주연을 맡았으며 인기 미국 드라마 '지정생존자'를 원작으로 한 리메이크작이다. 2016년 미국 방송사 ABC에서 방송한 '지정생존자'는 시청률 하락 등의 이유로 시즌 2로 끝날 뻔했으나 시즌3부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드라마의 출발점이 되는 '지정생존자' 제도란, 대통령과 부통령을 비롯 주요 정부 인사가 참석하는 대통령 신년 국정연설 동안,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대통령직을 넘겨받을 행정부 각료 한 명을 안전하고 은밀한 장소에 대기시키는 미국의 시스템이다.

국내에는 없는 제도인 까닭에  환경부 장관 박무진(지진희)이 60일 간 대통령 권한대행으로서 정국을 수습하는 것으로 새롭게 설정했다. 우리나라에서도 박근혜 대통령의 권한대행으로 황교안 총리가 직무를 수행한 바 있다.

문화뉴스/ '60일, 지정생존자' 제작발표회 참석한 지진희

환경부 장관 박무진 역을 맡은 지진희는 "한국에서 '지정생존자'가 만들어지면 누가 (주인공을) 하면 좋을까 생각했을 때 제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고 말하며 역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제가 너무 잘 어울리지만, 이 드라마에서 그럴 수 있었던 건 이분들이 계셨던 덕분"이라며 함께한 배우들에게 공을 돌렸다.

유종선 PD는 "원작을 봤을 때 대단한 상상력에 매료됐다. '국가 리더 전부가 한날한시에 사라진다면 어떻게 될까' 하는 상상력을 한국에 적용하자니 헌법의 차이 때문에 우리는 권한대행을 하게 되더라"라며, "한국 헌법에 맞추다 보면 원작과 다르게 독자 노선을 탈 수밖에 없다"며 "원작과의 비교 부담은 없다. 비교해서 보는 재미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60일, 지정생존자' 출연진

'60일, 지정생존자'는 넷플릭스에서도 스트리밍된다.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와 영어권 지역은 한국 정규 방송 시작 후 2시간 뒤부터, 일본은 다음 달 21일에 모든 회차가 동시 공개된다. 전 세계 나머지 국가들은 오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 두 회차씩 선보일 예정이다.

'60일, 지정생존자'는 갑작스러운 국회의사당 폭탄 테러로 대통령을 잃은 대한민국에서 환경부 장관 박무진이 60일간의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지정되면서 테러의 배후를 찾아내고, 가족과 나라를 지키며 성장하는 이야기로 오늘 1일 첫방송 된다.

---------------------

tvN '60일, 지정생존자', 지진희 "원작 주인공과 내가 가장 잘 어울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