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직후 체중 74kg→ 58kg까지 감량 성공
"특별히 운동은 하지않아...평소 식단에 깻잎 더하는 방법 효과있어"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개그우먼 김미려가 '깻잎 다이어트'로 14kg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이다.

출처: 우먼센스/김미려

오늘 1일 공개된 우먼센스 7월호 화보에서 김미려는 다이어트에 성공해 날씬해진 몸매를 뽐냈다.

김미려는 둘째 출산 후 6개월 만에 다이어트 성공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녀는 출산 당시 체중이 74kg까지 나갔다가 다이어트를 시작해 58kg까지 감량에 성공했다.

인터뷰에서 김미려는 비결로 다이어트 “맛 위주로 가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며 “닭가슴살 샐러드만 먹다 보니 맛이 물려 어떤 채소가 있을지 생각하다 식단에 깻잎을 더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따로 운동은 안하고 일상에서 깻잎순 나물을 무쳐 먹었고, 피자가 먹고 싶을 때는 치즈 대신 깻잎 가루를 뿌려 먹었다”고 밝혔다.

출처: pixabay

김미려가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본 것으로 밝힌 깻잎은 '식탁 위의 명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다.

깻잎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시키며, 소화 시 열량 소비가 많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며, 특유의 강한 향에는 식욕을 억제하고 요요를 막아주는 정유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시금치보다 2배 이상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깻잎 30g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철분 양이 모두 충족되며 빈혈을 예방하고 성장기 아동의 발육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준다.

깻잎에 있는 항암물질 피톨은 암세포와 병원성 균을 제거하여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루테올린(luteolin) 성분을 함유하여 체내 염증 완화, 항알레르기 효과, 기침이나 콧물, 재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다.

특히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고 혈액을 맑게 해주며 암과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

한편 김미려는 인터뷰에서 다이어트를 위해 특별히 운동은 하지 않았다며, 음식에 자극적인 조미료를 더하는 대신 깻잎을 더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혔다.

-------------------------------------

[MHN 건강]김미려 14kg 감량한 '깻잎 다이어트'...깻잎 효능,다이어트 방법은?

출산 직후 체중 74kg→ 58kg까지 감량 성공
"특별히 운동은 하지않아...평소 식단에 깻잎 더하는 방법 효과있어"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