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반발에…킴 카다시안, 속옷 브랜드 '기모노' 이름 바꾸기로
일본 교토시장까지 나서 브랜드명 철회 촉구

출처=로이터 통신,연합뉴스/일본 기모노 전통의상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자신이 런칭한 속옷 브랜드에 '기모노' 명칭을 붙여 일본인들의 반발을 산 미국의 배우 겸 모델 킴 카다시안(39)이 결국 브랜드명을 바꾸게 됐다.

카다시안은 지난 1일 트위터를 통해 "내 브랜드와 제품의 핵심은 포용성과 다양성으로 이뤄져있다"며 "숙고 끝에 새 브랜드명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고 AFP통신과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카다시안은 "새 속옷 브랜드 이름을 공개할 당시에는 최선의 의도를 갖고 있었다"라면서도 "사람들이 내게 보여주는 열정과 다양한 관점에 감사한다"고 덧붙여 비판을 수용하는 모습 또한 보였다.

일본 전통의상인 기모노는 16세기부터 현재까지 전해 내려와 주로 여성들이 성인식이나 결혼식, 장례식 때 입는 상징적인 의복이다.

 
앞서 미국의 TV 리얼리티쇼 스타이자 디자이너인 카다시안은 지난달 출시한 여성용 보정속옷(shapewear)에 기모노라는 명칭을 붙이면서 많은 논란이 일어났다.
 
일부 일본인은 트위터에서 기모노와 발음이 비슷한 '킴오노(KimOhNo)'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해 카다시안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냈고, 일본 교토시장까지 나서 카다시안에 "기모노는 (일본의) 유구한 자연과 역사를 담은 전통의상"이라면서 "기모노라는 속옷 상표명을 재고해달라"는 편지를 보내 적극적으로 브랜드명 철회를 촉구하기도 했다.
---------------------------------------------
日 반발에…킴 카다시안, 속옷 브랜드 '기모노' 이름 바꾸기로

일본 교토시장까지 나서 브랜드명 철회 촉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