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위 '인사이드 아웃', 4위 '토이스토리 4', 3위 '니모를 찾아서 3D', 2위 '토이스토리 1', 1위 '토이스토리 2'

출처: 픽사 홈페이지, '로튼 토마토' 선정 '픽사 애니메이션 추천작' 1위부터 5위까지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지난 1편에서는 해외매체인 '로튼 토마토'가 뽑은 픽사 애니메이션 추천작 10위부터 6위까지 알아보았다.

10위부터 6위까지 각각 '라따뚜이', '인크레더블', '코코', '업 UP', '토이스토리 3'가 이름을 올린데 이어, 이번 편에서는 5위부터 1위를 차지한 '픽사 애니메이션'에 대해 소개한다.

이전기사 '토이스토리 4' 흥행에 '픽사 애니메이션', 해외 언론이 추천하는 'TOP 10'-①

 

출처: 로튼 토마토, 픽사 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5위, 인간의 머릿속에서 벌어지는 다섯 감정들의 이야기 '인사이드 아웃'

▲5위: '인사이드 아웃'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는 감정을 인간의 희노애락의 감정을 컨트롤 하는 본부가 있다. 

그곳에는 언제나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의 다섯 감정들이 있는데, 이들은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를 위해 어느 때보다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라일리'의 행복을 위해 바쁘게 감정의 신호를 보내는 다섯 감정들은 우연한 실수로 범하게 되고, 그 결과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된다.

기쁨과 슬픔의 감정을 컨트롤하는 '기쁨이'와 '슬픔이'가 사라지자, '라일리'는 마음 속에 큰 변화를 겪게 된다.

예전의 활발한 '라일리'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이'와 '슬픔이'가 본부로 돌아와야만 하는데, 엄청난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는 머릿속의 세계에서 본부까지 돌아오는 길은 험난하기만 하다.

과연, '기쁨이'와 '슬픔이'는 무사히 본부로 돌아와 '라일리'를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까?

▲개봉일: 2015년 7월 9일
▲출연: 에이미 포엘러, 필리스 스미스, 민디 캘링, 빌 헤이더, 루이스 블랙
▲감독: 피트 닥터

 

출처: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로튼 토마토' 픽사 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4위, 9년만에 돌아온 '우디', '토이스토리 4'

▲4위: '토이스토리 4'
픽사의 레전드 애니메이션인 '토이스토리' 네 번째 이야기가 9년만에 돌아왔다.

장난감으로서 운명을 거부하고 도망간 '포키'를 찾기 위해, 카우보이 장난감 '우디'는 모험에 나서고 우연히 오랜 친구 '보핍'을 만나게 된다.

'보핍'과의 만남을 계기로 '우디'는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되고, 삶의 의미를 찾게 되는 사건을 맞이하게 된다.

한편, '버즈'와 친구들은 사라진 '우디'와 '포키'를 찾기 위해, 수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세상 밖으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개봉일: 2019년 6월 20일
▲출연: 톰 행크스, 팀 알렌, 애니 파츠, 토니 헤일, 크리스티나 헨드릭스
▲감독: 조시 쿨리

 

출처: 로튼 토마토, 픽사 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3위, 아들을 찾아 떠나는 바다 모험기 '니모를 찾아서'

▲3위: '니모를 찾아서 3D'

디즈니 픽사 최고의 애니메이션인 '니모를 찾아서'가 3D 방식으로 다시 돌아왔다.

호기심이 가득한 아기 물고기 '니모'가 인간에게 납치를 당하자, 아들바보인 아빠 '말린'은 엄청난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바다로 떠난다.

아들을 구하기 위해 떠난 '말린'의 모험에는 건망증이 심한 수다쟁이 물고기 '도리'와 함께 떠나게 되는데...

과연, '말린'과 '도리'는 무사히 아들을 구해낼 수 있을까?

▲개봉일: 2013년 5월 1일 (재개봉), 2003년 6월 5일 (개봉)
▲출연: 앨버트 브룩스, 엘런 드제너러스, 알렉산더 굴드, 윌렘 대포, 브래드 거렛
▲감독: 앤드류 스탠든

 

출처: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로튼 토마토' 픽사 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2위, 토이스토리 시리즈 첫 번째 작품 '토이스토리 1'

▲2위: '토이스토리 1'

카우보이 인형이자 장난감 주인 '앤디'가 가장 사랑하고 아끼는 인형 '우디'는 수많은 장난감들의 리더 역할을 맡아 행동하고, 장난감들 역시 그를 따라 움직인다. 

그러던 어느 날, 앤디는 '버즈'라는 신제품 장난감을 선물로 받게 되는데, 수납식 날개, 개폐식 헬멧, 녹음기능 등을 보유한 '버즈'는 순식간에 '앤디'의 최애 장난감 1위에 오르고, '우디'는 2위로 밀려나게 된다. 

'앤디'가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장난감이 자신이라고 여겼던 '우디'는 이러한 상황이 벌어지자, '버즈'를 시기하고 질투한다. 

우디는 자신이 진짜 우주 전사라고 믿고 있는 '버즈'에게  "넌 그냥 장난감일 뿐이야"고 말하며 면박을 주는가 하면, 앤디가 피자 혹성에 갈 때 자신이 아닌 '버즈'를 데려가려 하자, '버즈'를 벽과 선반 사이로 밀쳐내려고 했다. 

하지만 실수로 인해 '버즈'는 창밖에 떨어지게되고, '버즈'를 구해 자신의 행동을 해명하려 했던 '우디'는 얼떨결에 옆집에 사는 '시드'의 집으로 가게되는데...

평소 장난감들을 함부로 가지고 놀아 악명이 높았던 '시드'의 손에 들어간 '우디'와 '버즈'는 한순간에 라이벌관계에서 동료관계로 변하게 되고, 목숨을 건 탈출을 통해 진정한 우정과 신뢰를 깨닫게 된다.

▲개봉일: 2010년 5월 5일 (재개봉), 1995년 12월 30일 (개봉)
▲출연: 톰 행크스, 팀 알렌, 조안 쿠삭, 돈 리클스, 짐 바니, 윌리스 쇼운
▲감독: 존 라세터

 

출처: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로튼 토마토' 픽사 추천 애니메이션 영화 1위, 토이스토리 시리즈 두 번째 작품 '토이스토리 2'

▲1위: '토이스토리 2'

'우디'를 비롯한 장난감들을 소유한 '앤디'는 카우보이 캠프를 떠나게 되고, '앤디'가 집을 비운 사이 앤디의 어머니는 벼룩 시장을 열고 장난감들을 처분하기 위해 현관 앞뜰에 전시한다. 

엄마는 평소 앤디가 소중히 여기는 장난감들 알지 못했고, 이러한 가운데 펭귄 장난감 '위지'가 전시장에 놓여지게 된다.

의도치 않게 '위지'가 팔려갈 위기에 놓이게 되자, 장난감들의 리더 역할을 하던 '우디'는 그를 구출하기 위해 앞장을 선다.

전시장에서 '위지'를 빼내기 위해 집 밖으로 나온 '우디'는 짚앞을 지나가던 장난감 수집관 '알'에게 발견되는데, TV프로그램 '우디의 가축몰이'에 등장하던 장난감들을 수집하던 '알'은 우디를 자신의 집으로 가져오게 된다.

당시 너무나 희귀해서 찾기 힘들었던 '우디'를 우연치 않게 손에 넣게된 '알'은 일본에서 장난감 박물관을 개관하려는 사업가에게 팔아넘기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한편, '알'에게 수집된 '우디'는 '알'의 장난감 가게에서 자신을 알고 있는 또다른 장난감들을 만나게 된다. 

카우걸 '제시'와 광부 인형 '프로스팩터 스팅키 피트', TV 프로그램 속 우디의 애마 '불스아이'는 '우디'를 보자 "드디어 꿈에 그리던 그날이 왔다"며 큰 감격과 환희에 젖어 기뻐한다.

이러한 상황을 알리 없는 '버즈'는 '우디'가 유괴당하는 장면을 목격하면서, '알'의 자동차 번호판에서 알아낸 장난감 가게 주소를 바탕으로 장난감 친구들과 함께 '우디'를 구출하기 위해 험난한 모험을 시작한다.

▲개봉일: 2010년 5월 5일 (재개봉), 1999년 12월 18일 (개봉)
▲출연: 톰 행크스, 팀 알렌, 조안 쿠삭, 돈 리클스, 짐 바니, 윌리스 쇼운
▲감독: 존 라세터

--------------------

'토이스토리 4' 흥행 성공에 관심가는 '픽사 애니메이션', 해외 언론이 추천하는 'TOP 10'-②

5위 '인사이드 ㅇ', 4위 '토이스토리 4', 3위 '니모를 찾아서 3D', 2위 '토이스토리 1', 1위 '토이스토리 2'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