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누적판매량순위...J.K.롤링, 무라카미 하루키,베르나르 베르베르등

출처:알라딘

 

[문화뉴스 MHN 진현목 기자] 인터넷서점 알라딘에서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서비스 오픈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간 가장 높은 판매량을 올린 책·작가·아티스트 등을 공개했다. 그 결과 ‘해리포터’ 시리즈의 J.K.롤링이 20년간 가장 높은 누적 판매량 기록을 세운 작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노르웨이의 숲’, ‘1Q84’ 등을 집필한 무라카미 하루키가, 3위는 ‘개미’, ‘죽음’ 등을 집필한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차지했다. 이어 히가시노 게이고, 유시민, 앤서니 브라운, 류시화, 조정래, 박완서, 공지영 등이 3~10위에 랭크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문학수첩(조앤 K 롤링)

단행본 기준으로는 혜민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20년간 가장 많은 판매 기록을 세운 것으로 집계되었다. 2위는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 받을 용기’, 3위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들 책 중에서는 로버트 먼치, 안토니 루이스의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미하엘 엔데의 ‘모모’, 권정생의 ‘강아지똥’이 각각 1,2,3위를 차지했다. 또한 누적 판매량 최고의 아티스트는 BTS, 엑소, 워너원이 각각 1~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

[MHN도서] 20년간 누적판매량순위 'TOP10' 최고의작가는? 

J.K.롤링, 무라카미 하루키,베르나르 베르베르등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