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 문화예술회관서 다섯 번째 시민아카데미
최고의 명사들을 만날 수 있는 시민아카데미를 논산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논산에서 만나는 특별한 인문학 강좌, 그 다섯 번째 만남이 오는 8일 저녁 7시 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시민아카데미 강연은 기생충 박사로 잘 알려진 서민 교수를 초청해, ‘인간, 기생충에게 배우다’라는 주제로 기생충에 대한 편견 해소 및 기생충과 공존하는 인간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단국대학교 의과대학 기생충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서민 교수는 “서민의 기생충열전”, “서민독서” 등 다수의 저서를 보유한 베스트셀러 작가로, KBS 아침마당, tvN 어쩌다 어른 등 여러 방송을 통해 기생충학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생충이 징그럽고 해로운 존재라는 편견을 깨고, 기생충을 통해 우리의 삶을 돌이켜볼 수 있는 유쾌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 시민아카데미는 김수영 작가의 강연을 비롯해 채사장 작가 정재승 카이스트대 교수 김경일 아주대 교수 임진모 음악평론가 등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들의 명품 강연이 남아있다.

논산시민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논산 가볼만한 곳] 서민 교수와 함께하는 ‘기생충과 인간’ 이야기

오는 8일 문화예술회관서 다섯 번째 시민아카데미
최고의 명사들을 만날 수 있는 시민아카데미를 논산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