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물놀이장은 양평읍 종합운동장로 7일원에 약 1,760㎡ 규모로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조성

출처 : 양평군, 양평종합운동장 내 양평어린이물놀이장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최근 조성되는 신도시는 지자체와 개발사업자가 소규모 어린이물놀이장을 설치해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양평군에서는 관내 유아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 확보를 위해 양평종합운동장 부지 내에 체험형 어린이 물놀이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물놀이장은 양평읍 종합운동장로 7일원에 약 1,760㎡ 규모로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조성됐으며, 주요 시설물로는 조합물놀이대, 워터드롭, 워터터널, 워터건, 제트분수, 막구조그늘막, 개방향샤워기, 화장실 및 탈의실 등이 있다.

또한 이용자 편의를 위해 푸드트럭존을 별도로 조성했으며, 운영자는 공모 절차를 통해 입점하게 된다.

어린이물놀이장은 오는 8일 개장식을 열고 9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며, 운영기간은 하절기)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이용 대상은 미취학 아동으로 안전관리자를 배치해 이용인원을 적절히 제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양평어린이물놀이장 개장을 통해 그동안 인근 시·군을 이용하던 이용객들의 불편이 해소되어 지역주민의 행복지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

[양평 가볼만한곳] 양평군 어린이물놀이장 개장

어린이물놀이장은 양평읍 종합운동장로 7일원에 약 1,760㎡ 규모로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조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