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들의 아버지 '스티브 딧코'와 '스탠 리'

 

출처 : 소닉픽처스코리아, 스탠 리 인스타그램 캡처, 플리커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스파이더맨: 파프롬홈이 개봉하자마자 빠른 속도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개봉 전 실시간 예매율이 약 80%를 기록, 예매 관객수가 50만 명을 기록하는 등 흥행을 예상케 했으며, 개봉 첫날 67만 명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 이틀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집계에 따르면,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지난 5일 하루 63만 6,539명의 관객을 동원해 4일 만에 누적관객수 230만 364명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이번 주말 동안 많은 관람객을 이끌며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스파이더맨: 홈커밍’ 이후 2년 만에 돌아온 신작으로 ‘어벤져스: 엔드 게임’ 이후 변화된 일상에서 스파이더맨인 '피터 파커'의 유럽 여행 속 벌어지는 스펙타클한 이야기를 담았다.

마블의 수장 케빈 파이기는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 3"의 마지막 작품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아닌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라고 밝힌 바 있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영화가 끝난 후 나오는 두개의 쿠키영상도 화제지만, 마지막 추모 메세지 또한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끌고 있다. 추모 메세지는 ‘스탠 리’와  ‘스티브 딧코’에 대한 내용이다. 

출처 : 스탠리 인스타그램 캡처

스탠 리는 마블 코믹스의 만화가이자 마블 엔터테인먼트의 전 명예 회장으로, 어시스턴트부터 커리어를 시작하여 편집장, 사장 자리까지 오른 만화가이다. 그는 스파이더맨, 판타스틱 포, 엑스맨, 아이언맨, 헐크, 데어데블 등의 유명 슈퍼 히어로 캐릭터들을 창조, 혹은 공동 창조한 사람으로 마블 코믹스의 아버지로 불리는 인물이다.

스탠리는 지난 2018년 11월 12일 폐렴으로 인해 향년 95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마블 영화들에서 카메오 출연으로 많은 활약을 한 스탠 리의 유작은 어벤져스:엔드게임이 되었다. 소닉 픽처스에서도 영화 판권을 가지고 있는 스파이더맨의 창시자인 만큼 생전의 스탠 리 인터뷰 영상을 올리며 추모하기도 했다.

출처 : 플리커

대부분의 마블 영웅은 스탠 리가 탄생시켰지만, 그와 함께 스파이더맨과 닥터 스트레인지를 만든 만화가가 바로 ‘스티브 딧코’이다.

딧코는 스파이더맨과 같은 특정 슈퍼히어로의 삶과 시대에 살을 붙이는 작업으로 특히 유명했다고 한다. 그는 인크레더블 헐크와 아이언맨을 창조하기도 했으며, 그는 1966년 마블에서 퇴사한 후 경쟁사인 DC코믹스에서도 호크와 도브 등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스티브 딧코는 90세의 나이로 자신의 아파트에서 사망한 채 발견되었다.

스탠 리와 스티브 딧코는 여러 히어로들의 아버지이며, 특히 흥행을 이끌고 있는 스파이더맨을 함께 탄생시킨 장본인들이다. 이들의 창의성으로 인해 '스파이더맨' 시리즈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마지막 추모 메세지 ''스티브 딧코와 '스탠 리'는 누구?

히어로들의 아버지 '스티브 딧코'와 '스탠 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