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 오후 6시 영화의전당에서 개막
61개국 176편 영화
음악회,공연등 다양한 볼거리

출처: 부산시 영화의 전당

[문화뉴스 MHN 진현목 기자]  오는 7월9일에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영화축제인 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가 영화의전당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는 61개국 176편 영화가 오는 7월15일까지 7일 동안 영화의전당과 시청자미디어센터, 북구문화빙상센터 등 8개 관에서 관객을 만난다.

 

출처: 부산시 영화의 전당

개막식이 열리는 '하늘연극장'에는 식전 행사로 국내·외 어린이·청소년 영화인, 배우 이정현, 개막작 '파이트걸' 요한 티머스 감독(네덜란드) 등 초청 인사 160여 명이 블루카펫을 걷는다. 제12회 개막작 '아이레벨' 주연배우 독일 아역배우 루이스 포르바흐는 올해 '프리도와 마법거울'로 다시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를 찾아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출처: 부산시 영화의 전당

미국, 폴란드, 불가리아, 대만, 홍콩 등 18개국에서 온 해외 영화 관계자들은 상영관에서 관객과 대화로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한 배우 이지원은 영화제 개막식 사회자로 나선다. 영화제 기간 중 '비키놀이터', '박스자동차극장', '나도 성우다', '시네마 스포츠'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국제청소년영화캠프,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포럼 등 어린이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등이 이어진다.

 

-----------------------------------------

[부산 가볼만한 곳]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개최

오는 9일 오후 6시 영화의전당에서 개막
61개국 176편 영화
음악회,공연등 다양한 볼거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