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스토랑, 칼국수 대박나기 힘들어 '이젠 칼국수도 골라먹는 시대'
칼스토랑, 칼국수 대박나기 힘들어 '이젠 칼국수도 골라먹는 시대'
  • 김민정
  • 승인 2019.07.08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스토랑, 칼국수 대박나기 힘들어 '이젠 칼국수도 골라먹는 시대'

칼스토랑, 직접 방문한 후기는

칼스토랑이 8일 오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올랐다.

칼스토랑이 8일 오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올랐다.

그 이유는 8일 오후 7시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 칼국수 식당이 전파를 탔기 때문이다.

공항동, 강서수산시장 맛집으로 통하는 '칼스토랑'에서는 다양한 칼국수를 판매한다. 고기칼국수, 어린이칼국수, 장칼국수, 짬뽕칼국수, 해물칼국수, 샐러드꽃칼국수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가격은 어린이 메뉴는 제외하고 7000원으로 동일하다. 해당 식당은 주 고객인 중장년층뿐 아니라 젊은 세대들도 즐길 수 있게 다양한 종류의 칼국수를 선보이고 있다.

7가지 육수부터 새벽마다 뽑는 제면까지 준비과정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칼스토랑. 하지만 칼스토랑의 진짜 비법은 부지런함이었다. 매일 새벽 칼스토랑은 면을 뽑아내는 일로 하루를 시작했다.

한 눈에 보기에도 부드러운 고기까지. 칼스토랑 사장님은 가게 앞에 줄을 선 손님들을 잡아 끄는 맛에 대해 “드셔 보시면 답이 나와요”라고 자부심을 가지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칼스토랑 칼국수를 맛보기 위해 소집된 것은 바로 제작진. 두 사람은 “주변에서 대박집 맛이 어떠냐고 물어보시는데 먹어본 적이 없어서 말을 못 해준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칼스토랑은 21시 30분까지 주문이 가능하다.

한편 칼국수 만드는 법 또한 눈길을 끈다.

칼국수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상관없이 생각나곤 한다. '집밥 백선생'의 백종원은 분절 닭을 사용한 닭 칼국수와 비벼 먹는 멸치 비빔 칼국수, 들깨 칼국수까지 다양한 재료들로 칼국수를 무한하게 변신시켰다. 집에서도 레시피를 참고해 만들어 먹어보자. 

 

백종원 닭 칼국수 만드는 법

재료 : 분절 닭과 양파, 감자, 식용유, 물, 소금, 액젓, 대파, 칼국수면, 다진 마늘, 후춧가루

1. 분절 닭(8호닭 기준)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한다. 
2. 양파 1개, 감자1~2개를 채 썰고, 대파 2대를 송송 썰어 준비한다. 
3. 식용유 3숟갈과 깨끗이 씻어서 준비한 분절 닭을 넣고 볶다가 양파도 함께 넣어 볶아준다.
4. 닭 겉면이 노릇해지면 물 9컵과 소금1/2숟갈, 그리고 액젓1/3컵을 넣고 끓여준다.
5. 물이 끓어오르면 감자를 넣고 완전히 익을 때까지 끓인다. 


6. 감자가 익으면 물 6컵, 다진 마늘 1숟갈을 넣어 끓인다. 
7. 칼국수 면(3인분)을 물에 헹궈 전 분기를 없앤 다음 국물에 넣어 삶아준다. 
8. 면이 완전히 익으면 대파를 넣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백종원 비빔 칼국수 만드는 법

재료 : 건멸치, 대파, 청양고추, 칼국수면, 물, 고추장, 굵은 고춧가루, 액젓, 진간장, 다진 마늘, 통깨

1. 건 멸치 1주 먹을 손질한다. 
2. 손질한 건 멸치를 식용유 없이 볶은 후 식혀서 믹서기에 갈아준다. 
3. 대파 2대를 큼직하게 썰고, 청양고추 2개는 어슷썰어 준비한다. 
4. 칼국수 면(2인분)을 물에 헹궈 끓는 물에 삶고, 물기를 빼 그릇에 담아준다.
5. 물 2컵, 갈아둔 건 멸치, 고추장 2숟갈, 고춧가루 2숟갈, 액젓 3숟갈, 진간장 4숟갈, 다진 마늘 1숟갈에 썰어둔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 비빔 장을 만든다. 
6. 삶은 칼국수 면에 만든 비빔 장을 넣고 통깨를 뿌려준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