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 15억 모친 채무 때문에 가정사 고백하기도 '모범납세자 선정되기도 했는데'

김혜수, 네티즌들의 반응은?

김혜수가 10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배우 김혜수의 어머니가 거액의 빚을 지고 갚지 않은 사실이 보도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김혜수가 법률대리인을 통해 입장을 내놨다.

김혜수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지평 박성철 변호사는 10일 오후 보도자료를 내 “8년 가까이 연락이 끊긴 어머니가 혼자 행한 일”이며 ”문제의 책임은 김혜수가 아닌 당사자인 어머니에게 있다. 그 책임은 문제를 일으킨 당사자가 끝까지 감당해야 할 몫”이라고 선을 그었다.

박 변호사는 "김혜수의 어머니는 십수 년 전부터 많은 금전 문제를 일으켜왔고, 김혜수는 내용을 알지 못하고 관여한 적이 없으며 어떤 이익도 얻은 바가 없지만 대신 변제책임을 떠안았다"고 전했다.

이어 "2012년 김혜수는 당시 전 재산으로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한 어머니의 빚을 다시 부담하면서 큰 불화를 겪었고 끝내 화해하지 못했다. 다시는 금전 문제를 일으키지 않겠다는 굳은 약속을 받았고 어머니와 관계까지 끊었다"면서 "그 이후에도 이미 발생했던 어머니의 금전 문제를 오랜 시간 해결했다"고 덧붙였다.

박 변호사는 "연락이 8년 가까이 끊긴 어머니가 가족과 아무런 상의나 협의 없이 또 다른 문제를 일으킨 것으로 추정된다"며 "김혜수는 어머니와 거래를 했다는 분들로부터 문제 되는 거래에 대해 인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고지도 받지 못했고, 오로지 일면식도 없던 분들로부터 결과에 대한 책임만 강요받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문제의 책임은 김혜수가 아닌 당사자인 어머니에게 있으며, 당사자가 끝까지 감당해야 할 몫이다"며 "어머니에게 어떤 일이 있었는지 조금도 알지 못했던 김혜수가 어머니를 대신해 법적 책임을 질 근거는 없다. 김혜수가 어머니가 한 일 때문에 소송을 당하기도 했으나 책임이 없다는 판결이 대법원에서 확정되기도 했다"고 강조했다.

김혜수는 한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일을 어린 나이에 철없이 시작했고, 배우로서 자각하게 된 것은 20대를 넘어서면서부터였다. 처음엔 배우 일이 제 삶에서 어떤 방향으로 저를 이끌지 가늠하지 못했다"고 돌아봤다. 그러면서 그는 "매번 반복해서 느끼는 불만족과 미흡함을 확인해야 하는 괴로운 과정을 극복하면서 (왔다.) 배우로서 느끼는 카타르시스에 도달하고 싶은 욕망이 나를 이끌었다"며 "배우로서 느끼는 기쁨은 단순히 '기쁨'이라는 말로 표현하기에는 부족할 정도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낙천적인 성격을 타고난 것 같다. 근데 이 성격이 연기할 때는 핸디캡이다. 연기란 드러나지 않는 이면의 섬세함을 잡아내야 하기 때문이다"며 "연기를 해오면서 제 천성은 달라지지 않았지만, 예민함 같은 것들은 훈련이 되면서 쌓이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