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환, 해외 성매매 논란부터 드라마 섭외 기피대상까지... 과거 인터뷰 재조명 "예쁜 여자 연예인 캡처한다"

강지환, 연예인 생활 평탄치 못해 '사건 정리해보니'

강지환의 연예인 생활이 눈길을 끈다.

경기 광주경찰서는 강지환을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9일 오후 10시 50분께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긴급체포했다고 10일 밝혔다.

피해 여성 중 한 명이 강 씨의 범행 일부를 목격했다고 진술하기도 했다.

이 사건 피해자 중 한 명인 A 씨는 10일 경찰 조사에서 강 씨의 자택 방에서 함께 잠을 자고 있던 다른 피해여성인 B 씨를 상대로 강 씨가 성폭행을 시도하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그는 잠에서 깨어나 바로 옆에서 벌어지는 광경을 보고선 소스라치게 놀라 소리를 질렀고 그제야 강 씨가 범행을 중단했다고 당시 상황을 진술했다. 또 자신의 옷매무새가 심하게 흐트러져 있어 자신도 비슷한 피해를 당했다고 판단, 경찰에 성추행 피해를 진술하게 됐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B 씨도 자신이 기억하는 피해 사실을 경찰에 진술했으며 A 씨와 B 씨의 진술 중 서로 엇갈리는 부분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A 씨 등은 피해자조사에 앞서 해바라기센터에서 성폭행 피해 여부 확인과 관련한 검사를 받았다.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1주일가량 걸린다.

A 씨 등은 당초 강 씨와 같은 소속사 직원으로 알려졌지만, 강 씨의 소속사 측은 A 씨 등이 외주 스태프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조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강 씨를 성폭행 혐의로 긴급체포했다는 것 외에 확실히 밝힐 수 있는 부분은 없다"며 말을 아꼈다.

한편 그의 인터뷰 또한 재조명 되고 있다. 강지환은 KBS 2TV '연예가중계'에 출연해 자신의 취미를 고백했다.

당시 강지환은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예쁜 여자 연예인을 보면 주로 화면 캡처를 하는 편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강지환은 "그래서 정자매(소녀시대 제시카와 에프엑스의 크리스탈)의 공항 사진이 매니저가 전화 올 때 뜨는 배경화면으로 지정돼 있다"면서 "그렇게 하면 받기 싫은 전화에도 화색이 돌 수가 있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지환은 2014년에 한 필리핀 여성이 사생활 사진을 올려 논란이 되기도 했다. 이 여성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 배우 강지환과 함께 잤다(toghther sleep with Korean actor mr. ji hwan Kang)"는 글과 함께 곤히 자고 있는 강지환의 옆에서 포즈를 취한 사진을 여러장 게재해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당시 강지환 측은 "SNS에 올라온 사진 속 여성은 필리핀 현지 가이드의 부인이다. 잠들어 있는 강지환 옆에서 장난을 친 것이다. 해당 여성이 장난스럽게 한 일이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미안해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필리핀 여성은 문제가 된 사진을 삭제했다. SNS를 통해 "정말 죄송하다. 강지환은 나의 우상"이라는 글로 사과하면서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강지환은 과거 두 번의 소속사와 분쟁을 겪기도 했다. J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었던 강지환은 소속사의 부당 대우로 일방적인 계약 해지를 주장했으나 이중계약이 맞물려 있어 서로 고소하는 등 분쟁을 겪었다. 이후 합의 하에 사건이 마무리됐다.

이어 새 소속사 S엔터테인먼트와는 소속사 대표가 매니저를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에 강지환은 계약을 해지하려 했으나 소속사는 계약 위반이라 했으며 오히려 강지환이 매니저에게 폭언과 폭행을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S엔터테인먼트는 "강지환이 폭행한 매니저가 한 두명이 아니라 12명이다. 집으로 불러서 청소를 시키고 분리수거를 시키는 등 집사처럼 부려먹었다"고 주장했다. 강지환은 "내 폭행으로 그만둔 적은 없다"며 명예훼손소송을 진행했다.

결국 모두 허위주장으로 판명돼 소속사는 강지환에게 5백만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을 받았다.

이러한 사건으로 "강지환이 출연하는 작품에는 협회사 연예인들을 출연시키지 않겠다"라는 연매협의 보이콧 사태로까지 이어져 강지환은 드라마 섭외 기피대상이 되는 불명예를 안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