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결제 방법 도입으로, 애플스토어 유료서비스 쉽게 이용 가능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 사용하는 방법은?

출처: 카카오페이 홈페이지, 애플,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유료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11일 IT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카카오페이가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중에서 최초로 iOS 콘텐츠 플랫폼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사용자들은 '애플 앱스토어' 뿐만아니라 '애플 뮤직', '아이클라우드' 등 전반적인 애플의 유료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달러 결제 대신 원화 결제를 도입했지만, 환전 수수료가 이중으로 부가되는 결제방식을 적용하며 이용자들이 많은 불만을 토로했었다.

 

출처: 앱스토어 캡처, 애플,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

하지만,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가 적용되면서 별도의 수수료 없이 앱스토어에 표시된 가격만이 결제되며,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복잡한 간단한 동의 절차를 통해 간편한 결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결제 처리는 카카오페이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글로벌 결제 플랫폼 '알리페이'가 중개를 하는 방식으로 알려졌다.

카카오페이머니는 본인의 금융 계좌에서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자신이 결제한 모든 내역을 카카오페이앱이나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카오페이만의 노하우로 iOS 콘텐츠 플랫폼을 마음 놓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서비스는 애플 ID로 연동된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 애플워치 등 다양한 애플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새로운 결제 방법 도입으로, 애플스토어 유료서비스 쉽게 이용 가능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 사용하는 방법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