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장어 무한리필, 어디길래? '어떤 사람이 먹는게 좋을까?'

'생방송 오늘저녁' 장어 무한리필 '뜨거운 관심'

'생방송 오늘저녁' 장어 무한리필 가게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대박의 탄생’ 코너에는 연매출 10억, 초복맞이 무한리필 보양식을 소개했다. 

인천 논현동에는 하루 앞으로 다가온 초복에 무제한으로 장어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있다. 1인당 4만 1000원에 무제한으로 장어구이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전복, 가리비와 더불어 싱싱한 활어회 30가지 달하는 음식까지 해산물 뷔페 저리 가게 만드는 무한리필바를 보면 입이 떡 벌어진다. 또 1만 원만 추가하면 바닷가재 구이까지 제공된다.

손님들은 "장어와 삼겹살, 조개 등 다양한 음식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고 맛도 있어서 돈이 아깝지 않다"고 극찬했다.

이에 식당 주인장은 "손님들 편하게 많이 줘서 계속 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장사의 비결"이라며 "신선도가 좋은 질 좋은 장어를 들여오는데 민물장어, 바다장어, 먹장어 등 손님들이 맛볼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장어는 물에 사는 뱀처럼 긴 물고기다. 장어는 강, 호수, 늪 등 대부분 민물에서 산다. 장어는 진하고 기름기가 많아 식감이 부드럽고 비린내가 적은 생선이다. 장어는 소화 잘 되는 음식으로 어린이 영양식 및 노인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다. 장어의 뮤신 성분은 남성의 정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위장을 보호해 위장장애로 인해 속 쓰릴 때 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장어 칼로리는 100g당 110kcal다.

고단백의 원기회복 식품인 장어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여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며, 칼슘과 인, 철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허약체질 개선이나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비타민A의 보고’라고 불릴 만큼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시력저하나 야맹증 예방에도 좋다. 이 외에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레시틴도 많아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높여준다.

손질해서 숯불에 구워 먹어도 맛있고, 탕이나 튀김으로도 즐겨 먹는 장어는 혈액순환이 잘 안 되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에게 좋다. 장어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이 혈관 내에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보통 장어 전문점에 가면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채를 썰어나오는 생강은 살균 효과가 있어 장어에 있을 수 있는 식중독균을 해독하고 소화가 잘되도록 도와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