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오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특별프로그램 ‘여름방학 탐구생활’을 운영

출처 :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여름방학 탐구생활 교육프로그램 달력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특별프로그램 ‘여름방학 탐구생활’을 운영한다.

여름방학을 맞은 유아, 어린이,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렵게만 느껴왔던 역사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다.

프로그램은 활동지와 게임활동이 함께 이뤄지는 ‘회암사지 역사 바캉스’, 발굴체험과 석고방향제 만들기 체험을 결합한 ‘역사의 향기를 찾아서’, 특별전시 연계 프로그램 ‘나만의 그림일기 만들기’, 아이, 엄마, 아빠 모두가 좋아하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인 ‘왕실백자 공작소’ 등이다.

특히, 8월 3일과 10일, 17일 토요일에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을 엄마들이 직접 알려주는 ‘박물관 엄마데이’를 진행하는 등 가족 간 소중한 추억을 쌓고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참여신청은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프로그램별 참가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을 방문한 가족들이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통해 즐겁고 시원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8월 한 달 동안은 회암사지의 역사를 한눈에 이해 할 수 있는 ‘왕가의 보물을 찾아서’ 워크북이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

[양주 가볼만한곳]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오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특별프로그램 ‘여름방학 탐구생활’을 운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