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2008년 이후 7년 만에 돌아온 '안트리오는' 5월 18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안코르 안트리오 콘서트'를 연다 .
 
탄탄한 음악성을 기반으로 클래식뿐 아니라 재즈, 탱고, 록음악까지 폭넓은 음악세계를 가지고 독특하고 매력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안트리오'는 쌍둥이 루시아 안(피아노)과 마리아 안(첼로) 그리고 안젤라 안(바이올린)으로 이뤄진 피아노 트리오다. 
 
안트리오는 1987년 '타임' 커버 스토리에 '미국의 아시아계 천재 소녀들'이라는 커버 스토리로 특집 기사가 실리면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2000년 'LA타임즈' 주목해야 할 인물로 선정, 2003년에는 '피플'이 선정한 '아름다운 50인'에도 이름을 올렸다.
 
2011년 TED 컨퍼런스에서는 '마음에서 우러난 음악이 아름답다'를 주제로 대담한 협주를 보여주는 것으로 강연을 대신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음악 뿐 아니라 뛰어난 패션 감각으로 눈길을 끄는 이들은 '더바디샵'과 '갭(GAP)의 전속모델로도 활동하며 대중과 호흡하는 클래식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7년 만에 내한 공연을 선보이는 안트리오를 위해 작곡/편곡된 음악 중에서 안트리오가 가장 사랑하는 음악들로 꾸며질 이번 무대는 실내악으로도 록음악보다 더 짜릿한 흥분과 박진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안코르 안트리오 콘서트'에서도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인다. 댄스 배틀 오디션 '댄싱 9'(tvN)의 MVP 하휘동과 비보이 크루 '비주얼 쇼크'가 그 주인공이다.
 
   
 
 
스트리트 댄서계의 레전드 하휘동은 한국 스트리트 댄스의 역사로 불리는 비보이로 2011 한국인 최초로 출전한 독일 스트리트 댄스 대회를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스웨덴, 태국, 오스트리아, 일본 등의 세계 대회에서 12년간 수상행진을 이어오고 있다. 하휘동은 안트리오를 위해 작곡된 '피아노 삼중주와 두 명의 퍼커션을 위한 협주곡'을 직접 안무, 비주얼 쇼크와 함께 신선하고 파워풀한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뉴스 신일섭 기자 invuni1u@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