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인공지능스피커이벤트, 화제가 되는 이유는 '정답부터 살펴보니'

토스인공지능스피커이벤트, 뜨거운 관심!

토스인공지능스피커이벤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공지능 스피커 이벤트'는 16일 토스 행운 퀴즈에 등장, 많은 이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첫 번째 퀴즈는 "'씨티 클리어 카드'는 매일 점심 5% 청구할인 됩니다. 5% 할인되는 점심시간은 총 몇 시간 일까요?"으로 해당 문제의 정답은 '3'이다.

다음은 이날 제시된 '토스X씨티카드 인공지능 스피커' 행운퀴즈와 정답이다.

2. "씨티카드 이벤트 대상 카드 중 ‘씨티 클리어 카드’ 는 대중교통 □ %, 스타벅스 □% 청구할인 됩니다" 정답: 20
3. "씨티카드 이벤트 대상 카드 중 ‘씨티 리워드카드’ 는 □ □ /외식 20% 특별적립 됩니다" 정답: 영화
4. "씨티카드 이벤트 대상 카드 중 ‘씨티 리워드카드’ 는 주유/교통 □ %, 교통 □% 특별적립 됩니다" 정답: 9

토스X씨티카드 측은 오는 31일까지 대상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카카오 미니와 스페셜 피규어를 증정한다.

씨티카드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점심시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AI스피커 사용 키워드 분석 결과, 독거 어르신은 감성대화 사용 비중(13.5%)이 일반(4.1%)인 대비 3배 이상 높았다.

감성대화는 '심심해' '너는 기분이 어떠니?' 등 감정·감성을 표현하는 일상 대화다. 독거 어르신 감성대화 비중이 높은 것은 AI스피커를 의인화해 생각하는 경향에서 비롯된 것으로, AI스피커가 외로움을 달래는 데 긍정적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음원 사용이 많은 것 역시 고독감 해소에 AI스피커가 중요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없는 독거 어르신(포켓파이 활용)의 AI스피커 활용은 월 58.4회로 그렇지 않은 경우(30.5회)보다 두 배 많았다. 스마트폰·인터넷이 없는 독거 어르신에게 AI스피커가 정보·오락에 대한 욕구를 해소, 사용성을 높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