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기간제 인물관계도, 미스터 기간제 '천명고 4인방', 미스터 기간제 '차현정', 미스터 기간제 '하소현', 미스터 기간제 '기무혁', 미스터 기간제 윤균상, 금새록, 최유화, 미스터 기간제 등장인물

출처: 미스터 기간제 홈페이지, 미스터 기간제 윤균상, 금새록, 최유화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지난 17일 첫 방송을 통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미스터 기간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채널 OCN에서 방영 중인 '미스터 기간제'는 상위 0.1%에 속하는 명문 고등학교에서 의문에 살인사건이 발생하게 되는데, 사건의 진실을 밝히려는 변호사가 학교에 들어가 잠입 작전을 펼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16부작으로 제작되어 오는 9월 초까지 방송 예정이다.

범죄 스릴러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에는 배우 윤균상을 비롯해, '열혈 사제'에 출연하며 눈도장을 찍은 '금새록', 그룹 유키스의 '이준영', 영화 '봉오동 전투'에 출연한 '최유화' 등이 출연한다.

출처: 미스터 기간제 홈페이지, 미스터 기간제 '기무혁'

윤균상은 기간제 교사로 위장 잠입한 속물 변호사 '기무혁'역을 맡았다. 

기무혁은 까칠하지만 유쾌하고, 냉소적이면서도 능청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재판에서의 승리를 위해서 메소드 연기를 펼치는 국내 대형 로펌의 에이스 변호사다.

남부러울 것 없이 승승장구하던 기무혁은 어느 날, 천명 고등학교 살인사건에 휘말려 변호사 자격을 박탈당하며, 무난했던 인생이 하루아침에 뒤바뀌게 되는데, 이에 기무혁은 살인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변호사라는 정체를 숨기고 청명고등학교 기간제 교사로 잠입하여 수사를 펼친다.

 

출처: 미스터 기간제 홈페이지, 미스터 기간제 '하소현'

이어, 금새록은 학생만을 바라보는 열혈 체육교사 '하소현'역을 맡아 열연한다.

정의감과 오지랖으로 똘똘 뭉친 하소현은 천명고등학교 열혈 체육교사로, 다른 학생이라도 불의를 저지르는 것은 용납하지 못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갑자기 벌어진 천명고 살인사건에 자신이 가르치던 학생이 용의자로 몰리자, 억울함을 풀어주기 위해 노력하면서 기간제 교사로 잠입한 기무혁과 얽히게 된다.

 

출처: 미스터 기간제 홈페이지, 미스터 기간제 '차현정'

기무혁의 라이벌이자 법조계 얼음마녀라고 불리는 에이스 검사 '차현정' 역에는 배우 최유화가 맡는다.

차유화는 아름다운 외모와 송곳 같은 날카로움을 가진 덕에 '얼음마녀'라고 불리우는데, 법복을 벗더라도 맡은 사건은 끝까지 파헤치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사법 연수원 시절부터 승소를 위해서라면, 진흙탕 싸움도 마다하지 않는 그녀는 기무혁과 라이벌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데, 천명고 살인사건으로 인해 기무혁과 얽히게 되면서 모든 게 꼬여만 간다.

 

출처: 미스터 기간제 홈페이지, 미스터 기간제 '천명고 4인방'

이와 함께, 앞서 설명한 주인공들과 극의 전개를 이끌어 나갈 '천명고 4인방'이 있는데, 집안 배경, 외모, 머리, 성격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완벽한 학생 '유범진'역은 이준영이, 변호사 아버지를 둔 덕에 법을 우습게 여기는 '이기훈'역에는 최규진이, 예쁜 외모로 모두의 부러움을 받고 있는 '한태라' 역에는 한소은이, 7년차 걸그룹 만년 데뷔조 '나예리' 역은 김명지가 맡아 출연한다.

 

출처: 미스터 기간제 홈페이지, 미스터 기간제 인물관계도

한편, 드라마는 학교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주제로 줄거리가 전개되어 많은 등장인물들이 출연한다. 때문에 주인공의 관계도를 파악해 놓으면 드라마를 보다 더 재미있게 감상 할 수 있는데, 각 주인공들의 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기간제 교사로 잠입한 '기강제'와 체육교사 '하소현'은 살인사건의 진실을 알아내자는 공통된 목표 아래 서로 협력하는 관계를 형성하고 있고, 변호사 '기강제'와 검사 '차현정'은 자신들의 조직에서 에이스 역할을 담당하게 되면서 라이벌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

미스터 기간제 인물관계도, 미스터 기간제 '천명고 4인방', 미스터 기간제 '차현정', 미스터 기간제 '하소현', 미스터 기간제 '기무혁', 미스터 기간제 윤균상, 금새록, 최유화, 미스터 기간제 등장인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