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 Wee센터-학부모지원센터, 정신과 자문의 학부모 연수 진행
“우리아이 어떻게 할까요?” 방학 맞이 정신건강콘서트 학부모 연수 실시

▲ “우리아이 어떻게 할까요?” 방학 맞이 정신건강콘서트 학부모 연수 실시

[문화뉴스 MHN 진현묵 기자] 인천광역시 강화교육지원청 Wee센터-학부모지원센터가 지난 17일 강화 관내 초, 중, 고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어떻게 할까요?' 정신건강콘서트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는 김포마음더하기 정신건강의학과 박철우 원장을 초빙해 건강한 스마트폰 및 게임 사용습관을 주제로 진행됐다. 연수의 내용으로는 스마트폰 및 게임에 대한 문제점, 중독 단계, 몰입의 원인 및 예방 수칙 등 여러 사례를 바탕으로 통합적으로 다루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방학 때 아이들의 스마트폰 사용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듣고 아이들의 욕구를 알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규칙을 함께 만들어 가족이 함께 하는 행복한 방학을 만들 생각이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강화교육지원청 미래교육지원센터장 윤재환 과장은 "방학을 맞이하기에 앞서 학부모님들에게 스마트폰 및 게임에 대한 건강한 사용습관 지침을 제시해 드리려 했다. 학부모님들의 자녀양육 역량은 학생들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며 "강화교육은 학부모님들과 함께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는 교육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

인천강화 Wee센터-학부모지원센터, 정신과 자문의 학부모 연수 진행
“우리아이 어떻게 할까요?” 방학 맞이 정신건강콘서트 학부모 연수 실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