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1일 고흥읍 팔영체육관에서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남권‘드론 장애물 레이싱 및 축구 대회’를 개최

출처 : 고흥군, 차세대 스포츠‘드론 경진대회’개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고흥군은 오는 8월 11일 고흥읍 팔영체육관에서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남권‘드론 장애물 레이싱 및 축구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흥군이 주최하고 드론 민간단체가 주관해 개최되는 것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블루오션이 될 드론을 쉽고 재밌게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론에 대한 학생들의 적성 발견 및 일반인들의 흥미 유발에 그 목적이 있다.

드론 레이싱과 드론 축구 2종목으로 진행되는 본 대회는 현재 전라남도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8월 9일까지 드론 장애물 레이싱 100팀, 드론 축구 16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대회 참가접수를 원하는 참가자는 신청서 등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이외 대회일정 및 경기규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청 홈페이지 또는 미래산업과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고흥군은 종목별 예선 및 결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9팀에게 상장 및 상금을 제공할 예정으로, 3인 1팀 단체전으로 진행되는 만큼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 개최로 미래형 관광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드론 스포츠 분야를 선점해 드론 동호인들에게 고흥을 알리고 내년도부터는 규모를 확대해 드론 경진대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드론 전문인력 양성 및 특성화 고교 지원 등도 지속 추진해 고흥 드론산업 기반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

[고흥 가볼만한곳] 고흥군, 차세대 스포츠‘드론 경진대회’개최

오는 8월 11일 고흥읍 팔영체육관에서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남권‘드론 장애물 레이싱 및 축구 대회’를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