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11시 10분 선발등판, 선발 라인업, 연봉과 앞으로 경기일정은?
류현진, 11시 10분 선발등판, 선발 라인업, 연봉과 앞으로 경기일정은?
  • 김인규 기자
  • 승인 2019.07.2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시 10분 'LA다져스 : 마이애미' 류현진 선발등판, 라인업, 류현진의 연봉과 앞으로 경기일정은?
출처 : MLB 공식 홈페이지
출처 : MLB 공식 홈페이지, 류현진 선발등판, 경기일정 및 연봉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류현진이 11승 도전에 나선다.

류현진은 20일 오전 11시 10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마이애미 말린스와 홈경기에 선발투수로 등판한다. 

이날 경기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류현진이 소속된 다저스는 작 피더슨(1루수)-알렉스 버두고(좌익수)-저스틴 터너(3루수)-코디 벨린저(우익수)-A.J. 폴록(중견수)-코리 시거(유격수)-키케 에르난데스(2루수)-러셀 마틴(포수)-류현진(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지난 경기에서 수비의 컨디션과 실책 등을 고려하면 터너와 시거의 선발은 류현진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애미는 미겔 로하스(유격수)-커티스 그랜더슨(좌익수)-개릿 쿠퍼(1루수)-브라이언 앤더슨(3루수)-스탈린 카스트로(2루수)-해럴드 라미레스(우익수)-호르헤 알파로(포수)-세사르 푸엘로(중견수)-잭 갤런(투수)의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2번타자 그랜더슨을 제외한 8명 모두 우타자로 자완 류현진을 의식한 타순으로 보인다.

류현진은 이전까지 마이애미를 상대로 통산 3경기 등판 2승 1패 평균자책 2.79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주요기사


지난 15일 후반기 첫 등판이었던 보스턴 레드삭스전에서 7이닝 2실점으로 호투를 펼쳤지만, 불펜의 컨디션 난조로 11승 실패한 류현진이 승리를 쌓을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류현진의 다음 경기일정은 27일 워싱턴과 치를 것으로 예상된다. 사이영상 경쟁자인 슈어저와 맞대결이 성사될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다음 일정으로는 다음 달 1일 쿠어스필드에서 펼쳐지는 콜로라도 원정에서 등판할 것으로 예상된다. 류현진은 이번 시즌 투수들의 무덤인 쿠어스필드 마운드에 올라 4이닝 동안 9안타를 허용하며 7개의 자책점을 내줬다.

올 시즌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류현진의 연봉은 한화로 약 210억 원이다. 이는 1,790만 달러로 LA다저스 선수 중 6위에 해당된다. 

------------------------------------------------------------------------------------------------------

류현진,  11시 10분 선발등판, 선발 라인업, 경기일정과 연봉은?

11시 10분 'LA다져스 : 마이애미' 류현진 선발등판, 라인업, 류현진의 연봉과 앞으로 경기일정은?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