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클' 이효리, 옥주현, 이진, 성유리 뭉친 캠핑클럽, 연일 시청률 갱신하며 화제... 캠핑장 속 다양한 아이템 눈길 끌기도
'핑클 캠핑카' 현대 쏠라티 모델, 국내 오토캠핑 등 다양한 캠핑에서 유리

출처 : JTBC | '캠핑클럽' 속 핑클 추억이 꽃핀 캠핑카 '현대 쏠라티', 차종과 가격, 렌트시 주의사항은?

[문화뉴스 MHN 김재정 기자] 지난 21일 JTBC 예능 '캠핑클럽'에서 등장한 캠핑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1세대 걸그룹으로 군림한 핑클의 성유리, 옥주현, 이진, 이효리가 모여 함께 캠핑을 떠나며 21년 전 핑클의 추억을 되새기고 있는 프로그램 '캠핑클럽'은 지난 14일 1회를 방영한 이후 꾸준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평소 감각있는 트렌드 세터로 알려진 네 사람이 함께 떠난 캠핑인 만큼 화면에 등장하는 다양한 캠핑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캠핑클럽'은 방송이 끝날 때마다 검색어에 캠핑카, 캠핑 의자, 캠핑 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중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중에서도 지난 21일 방송 이후 눈길을 끈 것은 '캠핑클럽' 속의 캠핑카. 14일 1회 방송에서 이효리가 운전대를 잡으며 이미 한 차례 화제에 오르기도 했던 캠핑카는 지난 21일 2회 방영분에서 더 많은 주목을 받았다. 1박의 캠핑을 마치고 다음날을 맞이한 멤버들은 캠핑카에서 하나 둘 빠져나와 각자 아침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특히 이효리와 이진은 새벽 5시 무렵 일어나 캠핑카 앞에서 어색한 분위기 속에 이야기를 나누며 21년 전 활동 당시의 마음을 털어놓기도 했다. 

다양한 장면에서 주목받은 '캠핑클럽' 속 캠핑카는 현대 자동차의 캠핑카 모델인 '쏠라티' 라인으로 확인되었다. 현대 자동차는 2016년 캠핑카 라인으로 쏠라티 캠핑카를 출시하며 이후 2017년과 2019년에 거쳐 세 가지 차종을 출시했다. 흔히 15인승 미니 버스로 더 많이 알려진 쏠라티는 버스 모델이 아닌 캠핑카를 주력으로 하는 모델로, 2019년 모델 기준 약 600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트럭&버스 | '캠핑클럽' 속 핑클 추억이 꽃핀 캠핑카 '현대 쏠라티', 차종과 가격, 렌트시 주의사항은?

하지만 자주 이용하지 않는 캠핑카를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럽지만 로드트립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는 렌트를 추천한다. 국내 각종 관광지 및 대도시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렌트 회사에서는 현대 자동차의 쏠라티 모델을 비롯하여 크기와 기능 면에서 다양한 캠핑카를 대여하고 있다. 

다만, 캠핑카를 대여할 때에는 반드시 캠핑카의 무게와 개조 여부, 주의사항 등을 확인해야 한다. 캠핑카는 750㎏ 미만의 경우 대형면허와 1, 2종 보통 면허로도 운전이 가능하지만 750㎏ 초과 3㏏ 이하의 경우 소형견인차면허를 취득해야 하고3㏏을 초과하는 경우 대형견인차면허가 필요하다. 또한 캠핑카로 개조된 일반 승합차의 경우 승차 정원이 10인 이하일 경우 2종 보통, 15인 이하일 경우 1종 보통, 15인 초과일 경우 대형 면허가 있어야 운전이 가능하다. 더불어 캠핑카를 렌트한 후 운전할 때도 일반 차량과 캠핑카가 다르다는 점에서 주의해야 한다. 캠핑카는 일반 차량보다 높이가 훨씬 높기 때문에 고속도로 요금소나 터널, 교량 진입 시에 높이를 고려해야 하고 차체가 길어 후진이 어려우므로 후진이 필요할 때에는 동승객이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또한 운전 중에는 사고의 위험에 대비하여 이층 침대 이용을 피하는 것이 좋고, 버스를 개조한 캠핑카일지라도 버스 전용차선을 이용할 수 없다. 

21년 전 추억을 소환한 '캠핑클럽' 속 여행처럼, 이번 여름에는 캠핑카를 타고 로드 트립을 떠나며 친구, 가족들과의 추억을 꺼내보는 건 어떨까. 
-------------------------------------------------
'캠핑클럽' 속 핑클 추억이 꽃핀 캠핑카, 차종과 가격, 렌트시 주의사항은?
'핑클' 이효리, 옥주현, 이진, 성유리 뭉친 캠핑클럽, 연일 시청률 갱신하며 화제... 캠핑장 속 다양한 아이템 눈길 끌기도
'핑클 캠핑카' 현대 쏠라티 모델, 국내 오토캠핑 등 다양한 캠핑에서 유리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