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소개‧교육‧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선보여

  
 
   
 
 
[문화뉴스]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정형민)은 오는 26일 3번째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과천관‧서울관‧덕수궁관의 모든 전시를 무료로 개방하고 21시까지 야간 개장한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26일 18시부터 30분간 서울관 로비에서 국악기 '정가'와 서양악기 '하프'가 어우러진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정가 연주자 정마리, 셀틱 하프 연주자 이기화가 연주하는 '풍류애가'는 동서양의 만남,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과천관에서는 성황을 이루고 있는 재일동포 건축가 이타미 준의 대규모 회고전 '이타미 준: 바람의 조형'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타미 준의 딸이자, 건축가 유이화 IMT건축연구소장이 과천관 소강당에서 '건축과 지역성-이타미 준과 제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14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될 이번 강좌는 이타미준의 건축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덕수궁관에는 3월 한 달간 수요일 마다 진행 중인 '아트&런치'가 있다. '아트&런치'는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선착순 40명이 참가할 수 있다. '아트&런치'는 '명화를 만나다: 한국근현대회화100선'의 작품 및 전시해설과 다과를 즐기며 문화가 있는 점심시간을 보낼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지난 1월 문화가 있는 날 많은 관람객을 자랑했던 국립현대미술관은 2월 문화가 있는 날 서울관과 덕수궁관에서 각각 37%, 84%의 관람객 증가를 보여 도심 속 미술관으로서 국민 문화 향유기회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문화뉴스 신일섭 기자 invuni1u@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