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여덟의 순간 줄거리, 열여덟의 순간 인물관계도, 열여덟의 순간 등장인물, 옹성우 열여덟의 순간, 열여덟의 순간 몇부작?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JTBC 새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이 지난 22일 첫 방송에서 3%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그룹 워너원 출신인 옹성우와 배우 김향기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열여덟의 순간'은 미숙한 청춘들이 겪는 감정들에 집중하는 감성 드라마다.

첫 방송이 나가기 전,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한 '옹성우'가 주연배우로 캐스팅되면서 팬들은 연기력에 많은 우려를 표하기도 했지만,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면서 이러한 걱정을 말끔히 씻어내렸다.

질풍노도의 시기, 모든 것이 미숙한 18살의 고등학교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열여덟의 순간'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알아보자.

 

▲최준우(옹성우)

다섯 살 때 부모님의 이혼을 겪으면서, 줄곧 엄마와 단둘이 살아왔던 최준우는 느리고 태평한 듯 보이지만, 그 내면에는 고독이 깊이 뿌리내린 인물이다. 

자신도 미처 자각하지 못하는 버려짐에 대한 두려움으로 누구에게도 정을 주지 않는 '준우'는, 자신을 떠나지 않을 대상들에게만 정을 주고 아끼기 시작한다.

학교생활에서 자꾸만 생겼던 오해들이 준우의 마음을 학교에서 멀어지게 했지만, 처음으로 같은 반 '수빈'이를 좋아하게 되면서 그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가슴떨리는 행복을 느끼기 시작한다.

 

▲유수빈(김향기)

준우와 같은 반 여학생 '수빈'이는 학구열이 높은 엄마의 욕심과 극성으로 만들어져 온 우등생이다. 

여느 부모처럼 어떻게 해서든 과외를 붙여주려는 엄마에게 '혼자 공부할 수 있다'라며 설득하는 다부진 성격을 지닌 인물이다.

서울대를 원하는 엄마에게 대들면서 마음 한구석 답답함을 안고 살다가 우연히 같은 반에 편성된 준우라는 아이를 만나게 된다.

'준우'를 그저 생깔 없는 아이라고 생각했었지만, 다른 사람들이 잘 모르는 준우의 매력을 발견하게 되면서 점점 마음이 움직인다. 

엄마의 기대의 부응하기 위해 성적에 목메고, 아등바등 애태웠던 일들이 준우 앞에만 서면 모두 부질없다고 느끼게 된다.

 

▲마휘영(신승호)

훈훈한 외모와 행동 하나하나에 깃든 매너까지, 누구나 호감을 가질만한 '휘영'이는 학교의 절대 권력자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휘영'이는 완벽한 겉모습 뒤에 콤플렉스로 똘똘 뭉쳐진 어두운 모습이 있다.

'휘영'이는 완벽주의자인 아버지의 폭력에 시달리며 자란 과거가 있다. 게다가, 우아할 줄만 알았던 엄마는 기복이 심한 조울 증세를 앓으며 자신의 기분에 따라 '휘영'을 좌지우지한다.

이러한 부모님들의 아래서 자란 '휘영'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지만, 어떻게든 부모님들의 인정을 받기 위해 이를 악물고 공부를 한다.

그러나, 태생이 천재인 형에 비해 초라한 결과를 가져오면서 아버지의 사랑을 모두 빼앗겨 버린다.

이러한 가정환경 탓에 트라우마를 가지게 된 '휘영'은 자신에게 향해야 할 사랑이 다른 사람에게  향하면 견디지 못하게 되고, 본인의 사랑을 절대 뺏기지 않으려고 하는 인물이다.

이러한 가운데, 중학교 때부터 짝사랑한 '수빈'에게 새로운 아이가 등장하면서 묘한 긴장감을 조성하게 된다.

 

출처: '열여덟의 순간' 홈페이지, '열여덟의 순간' 인물관계도

'열여덟의 순간'은 학교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수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각 인물들이 어떠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지를 파악해 놓으면 좀 더 재미있는 시청이 가능하다.

질풍노도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열여덟의 순간'의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의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그 누구보다 담대한 아이 '준우'와 누구보다 빛나는 아이 '수빈'은 서로에게 새로운 감정을 느끼며 호감을 갖고 있는 관계이며, 이러한 '수빈'을 '휘영'이는 중학교 때부터 혼자서만 좋아하고 있다. 

한편, 옹성우, 김향기, 신승호가 출연하는 '열여덟의 순간'은 총 16부작으로 계획된 청춘 드라마로, 특별한 방송 사정에 의한 결방이 없는 한 오는 9월 10일에 방영 종료된다.

------------------------------------

열여덟의 순간 줄거리, 열여덟의 순간 인물관계도, 열여덟의 순간 등장인물, 옹성우 열여덟의 순간, 열여덟의 순간 몇부작?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