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문화뉴스] 성폭행 시도와 막말 논란에 휩싸인 미국 대통령 선거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에게 10대 시절 성폭행을 당했다는 소송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캘리포니아주 출신의 여성이 1994년 트럼프에게서 성폭행당했다면서 지난 6월 맨해튼 연방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고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익명의 이 여성은 지난 94년 여름에 금융업자인 제프리 엡스타인이 뉴욕에서 주선한 파티에 갔다가 트럼프와 엡스타인에게 성폭행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여성은 당시 열세 살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성폭행 현장을 목격했다는 다른 여성의 증언도 첨부했다.

목격자인 여성은 "트럼프가 그녀를 성폭행하는 것을 포함해 두 사람이 성관계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밝혔다. 이 소송과 관련해 법률전문 온라인매체인 '로 뉴즈'(Law Newz)는 로니 에이브럼스 연방판사가 12월에 청문회 개최를 명령했다고 전했다.

트럼프와 함께 거론된 금융업자 엡스타인은 2008년에 플로리다에서 미성년자 등에게 매춘을 교사한 혐의로 13개월 감옥생활을 했다.

트럼프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하고 있다. 트럼프의 변호인인 앨런 가튼은 "이전에 이야기했던 것처럼 이들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며 트럼프를 비방하려는 목적의 요란한 선전활동"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트럼프는 연이은 음담패설 논란으로 도마에 오르며 낙마 위기에 처해있다. 일부 공화당 의원들은 트럼프 지지를 철회하며 사퇴를 압박하고 있다. 

문화뉴스 박혜민 grin17@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