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유튜버 '보람튜브' 가족회사 청담동 빌딩 매입
보람튜브, 한국 유튜버 광고 수익 1위

출처: 보람튜브 유튜브 채널

[문화뉴스 MHN 김민송 기자] 6살 유튜버 보람튜브의 가족회사가 95억 원 상당의 강남 빌딩을 매입했다.

보람튜브는 6살 어린이 보람을 주인공으로 하여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보람튜브 브이로그' 채널 외 '보람튜브 토이리뷰' 등도 운영 중이다. '보람튜브 브이로그' 구독자는 23일 기준 1천750만 7천여 명이며, '보람튜브 토이리뷰' 구독자는 1천359만 3천여 명이다. 주 콘텐츠는 보람 어린이의 일상이나 장난감 리뷰다.

 

보람튜브 유튜브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 네트워크의 통계를 분석하는 미국 사이트 소셜블레이드에 따르면 보람튜브는 한국 유튜버 광고 수익 1위다. 23일 기준 지난 30일간 '보람튜브 브이로그' 채널의 광고 수익 추정치는 약 21만 9천 달러에서 350만 달러로 한화로 약 2억 5천만 원에서 41억 2천만 원, '보람튜브 토이리뷰' 채널의 한달 광고 수익 추정치는 약 5만 2천 달러에서 84만 7천 달러로 한화로 약 6천2백만 원에서 9억 9천만 원 정도다. 두 채널의 최대 추정치를 더해 보람튜브의 한달 최대 수익치를 계산해보면 약 50억 원이다.

이러한 수익을 올리고 있는 보람튜브는 가족회사 '보람패밀리'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주식회사 보람패밀리가 지난 4월 3일 강남 청담동에 위치한 빌딩을 95억 원에 매입했다는 사실이 23일 빌딩중개업계에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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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튜브' 95억 청담동 빌딩 매입, 보람튜브가 뭐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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