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개국 79개팀 4천200여명 참가… 오는 15일 광복절 경축음악회
제주 가볼만한 곳으로 제주국제관악제를 추천

출처 연합뉴스, 제주국제관악제 오는 8일 개막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제주의 여름을 금빛으로 물들일 2019 제주국제관악제와 제14회 제주국제관악콩쿠르가 다음 달 8일 개최된다. 

'섬, 그 바람의 울림!'을 주제로 오는 16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는 25개국 79개팀 4천20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가해 제주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개막 공연은 내달 8일 오후 7시 30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여기서는 제주도립 서귀포관악단과 제주도립연합합창단, 세르게이 나카리아코프(트럼펫), 조성호(클라리넷), 이동규(카운터테너) 등이 무대를 펼친다.

이어 행사 기간 제주도문예회관, 제주해변공연장, 서귀포 예술의전당, 천지연폭포 야외공연장 등 실내·외 공연장에서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세계적 거장들이 무대를 펼치는 '마에스트로 콘서트'도 진행된다. 세르게이 나카리아코프, 스티븐 미드(유포니움), 노부아키 후쿠가와(호른), 조성호, 옌스 린더만(트럼펫), 알베르토 우레쵸(트롬본), 펠릭스 클리저(호른), 이성준·유인상(대금과 명고) 등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

출처 연합뉴스, 제주국제관악제 오는 8일 개막

오는 8월 15일 광복절에는 시가 퍼레이드와 경축 음악회가 진행된다.

관악대 행렬이 제주도문예회관∼광양로터리∼중앙로터리∼칠성로∼해변공연장 구간에서 행진을 선보인 뒤 해변공연장에서 제주국제관악제 연합관악단과 시민연합합창단, 도립합창단 등이 화려한 공연으로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펼친다.

행사 기간 제주 해녀 문화를 관악과 함께 선보이는 '해녀와 함께 하는 관악제'도 펼친다. 도두마을 공연장, 고산리 해녀 공연장, 대평리 난드르 해녀 공연장, 성산포 일출 공연장에서 각국 연주팀이 제주민요를 비롯해 다양한 곡을 연주한다.

연주팀이 제주의 명소 등을 방문해서 공연을 펼치는 '우리 동네 관악제'도 마련된다. 올해는 탐라교육원, 항공우주박물관, 돌빛나예술학교 동굴무대, 자동차박물관 사슴공원, KBS제주방송총국 로비, 어영소공원 등이 무대로 꾸며진다. 

출처 연합뉴스, 제주국제관악제 오는 8일 개막

제주 곳곳을 거닐며 관악제 홍보를 하기 위한 '밖거리 음악회'도 지난 5월부터 진행돼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같은 기간 개최되는는 제주국제관악콩쿠르에서는 트럼펫, 호른, 테너 트롬본, 금관 5중주 부문에서 열띤 경연이 펼쳐진다. 이 콩쿠르는 국제음악콩쿠르세계연맹(WFIMC) 인증을 받은 국내 3대 국제음악콩쿠르 중 하나 꼽히며, 내국인이 개인 부문에서 2위 이상 입상할 경우 병역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일정은 제주국제관악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제주국제관악제, 제주 금빛으로 물들인다...오는 8월8일 개막

25개국 79개팀 4천200여명 참가…오는 15일 광복절 경축음악회

제주 가볼만한 곳으로 제주국제관악제를 추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