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찬'의 뜻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출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2 방송 캡쳐, 절찬 뜻 도대체 뭐길래?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지난 23일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2'에 '절찬'의 뜻을 묻는 문제가 출제되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2'는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함께 떠나는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지난 23일 방송에는 유재석과 조세호가 영등포구 문래동으로 함께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젊은 예술인들과 철공소가 조화를 이루는 문래동을 방문한 두 MC는 가수 조정치 느낌이 물씬 나는 젊은 작가에게 '절찬'의 뜻을 묻는 문제를 출제했다. 

이에 시청자들은 문제를 맞추면 100만원의 상금을 받는 시청자와 한마음이 되어 정답을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검색했다. 

절찬의 뜻은 '지극히 칭찬함. 또는 그런 칭찬'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이다. 이날 도전자는 "찬이 들어가면 칭찬의 찬이 아닐까"라고 추측하며 답을 '매우 칭찬함'으로 골랐으며, 상금을 거며줬다. 

한편, 24일 포털사이트에는 '절찬'이 실시간 검색 사이트에 오르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도전자와 한마음 '유 퀴즈 온 더 블럭2', '절찬' 뜻 도대체 뭐야?
'절찬'의 뜻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