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크버진 측 "앤마리 등 공연 취소, 근거 없는 루머…입장 준비 中"
앤마리, 공연 취소되자 무료 공연 개최 “티켓은 필요 없어”

출처=페이크버진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유명 영국 가수 앤마리, 래퍼 빈지노 등의 공연을 일방적으로 취소해 비난을 받고 있는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을 주최한 페이크버진 측이 입장을 밝혔다.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의 주최사 페이크버진은 29일 오후 공식 인스타그램에 "현재 28일 취소된 아티스트의 공연에 대한 온라인상의 근거 없는 루머들에 대한 입장을 비롯, 28일 종합적 상황 규명과 안내, 관객 분들에 대한 보상 체계를 준비하기 위해 프로덕션, 공연장, 기획사를 비롯한 관계 업체들이 내부 논의 중에 있으며 오늘 중으로 최종 공지드리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다려주시는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실망감을 안고 돌아가신 많은 관객 분들께 머리숙여 깊이 사과드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7, 2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홀리데이랜드 페스티벌'은 기상 악화 문제로 일부 공연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지 못한 바 있다. 특히 래퍼 빈지노를 비롯해 이번 공연을 위해 내한한 앤마리, 다니엘 시저 등의 공연이 취소돼 무대에 오르지 못했다.
 
이 과정에서 페이크버진 측은 즉각적인 설명 없이 관객들을 기다리게 했고, 이에 관객들은 큰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후 공연 취소 사유에 대해 "아티스트 요청으로 취소됐다"라고 밝혔으나 오히려 아티스트들에게 취소를 통보했다는 사실이 드러나 큰 논란이 일었다.
 
출처=앤마리 인스타그램

공연이 일방적으로 취소되면서 관객들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으나 앤마리는 자신의 SNS를 통해 "내가 공연 취소를 요청했다는 말은 사실이 아니다. 주최 측이 무대에 오르려면 관객석에서 (우천과 강풍으로 인한) 사망 사고가 발생할 시 책임지겠다는 각서에 사인을 하라고 요구했다"라고 반박하며 “오후 11시 30분에 호텔에서 무료 공연을 열겠다. 티켓은 필요 없다”라는 메시지를 전했고, 깜짝 공연을 펼쳤다. 

앤마리는 무료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최선을 다해 무대를 꾸며내면서 한국 팬들을 감동케 했다.
 
이하 페이크버진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공연 기획사 페이크버진 입니다. 현재 28일 취소된 아티스트의 공연에 대한 온라인 상의 근거 없는 루머들에 대한 입장을 비롯, 28일 종합적 상황 규명과 안내, 그리고 관객 분들에 대한 보상 체계를 준비하기 위해 프로덕션, 공연장, 기획사를 비롯한 관계 업체들이 내부 논의 중에 있으며 오늘 중으로 최종 공지드리겠습니다. 기다려주시는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실망감을 안고 돌아가신 많은 관객 분들께 머리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

페이크버진 측 "앤마리 등 공연 취소, 근거 없는 루머…입장 준비 中"

앤마리, 공연 취소되자 무료 공연 개최 “티켓은 필요 없어”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