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폭 유튜버, 옷을 찢거나 담뱃불을 얼굴에 갖다 대기도... 경악스런 방송 장면 전부 실제상황 "지져 버린다"

조폭 유튜버, 진짜 조폭이라니

조폭 유튜버가 30일 오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올랐다.

부산 남부경찰서는 유튜브 방송 진행 중에 출연자를 폭행한 혐의(폭행)로 A(36)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9일 밝혔다.

부산 한 폭력조직 행동대원인 A 씨는 올해 4월 20일 오전 1시 30분께 부산 동구 한 노상에서 한 유튜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출연자인 B(37) 씨에게 갑자기 욕설하고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유튜브 채널은 조직폭력배가 시비를 거는 컨셉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실제 조직폭력배인 A 씨를 비롯해 모두 3명이 출연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폭행 장면은 실시간 영상으로 노출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조폭 유튜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폭 유튜버들이 인터넷방송으로 사고치는 건 한국의 법치가 망해서 그렇다. 사회지도층이 해결하지 못하는걸 힘 없는 민초들이 해결하려니 저런 폭력이 난무하는것이다. 이 나라 지도층은 능력 없다", "조폭이 유튜버를 하지 않나, 동물학대를 대놓고 하지않나. 유튜버는 특정 교육받고 인증받아야지만 하게 한다든지 인성 교육 좀 시켜야 될 듯. 성관념은 무슨 야동을 찍는 수준에 아동학대, 동물학대에 욕은 달고 사는 수준이 무슨 방송인이라고. 거를건 거르고 어느정도 규제는 좀 해라", "조폭도 유튜버하네 ㅋㅋㅋ얼굴만천하에 공개됐으니 당신이짱이랍니다 무셔워~~~피해야징", " 근데 유튜버들 이런 식으로 인성 터져도 구독자 얼마 안나가는게 현실임. 뭐 무명 + 이 정도로 조폭건 터지면 30% 정도는 빠져나갈 수도 있겠지만 웬만한 인성 논란으로는 3% 밖에 안나가 ㅋ"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텍스트를 읽고 해석할 필요 없이 영상을 즐기고 따라 하면 되는 '유튜브' 영상은 젊은 세대에 '갓튜브'로 불린다.

그러자 손주들을 돌보던 할아버지 할머니도 유튜브를 알게 됐고, 최근에는 시니어들이 30~40대들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보는 현상도 생겨났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