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패션산업을 이끌어갈 유능하고 창의적인 인재 발굴을 위해 개최
오는 8월 11일까지 작품 접수

출처=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예술계열이 주최하는 '2019년 전국 청소년 패션 일러스트 공모전'이 현재 작품 접수를 진행중이다.
 
미래 패션산업을 이끌어갈 유능하고 창의적인 인재 발굴을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패션산업에서 요구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학교와 기업, 학생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국내외 중, 고등학생 및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가진 검정고시 합격자로, 패션 일러스트에 관심있는 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재학생 제외)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접수 기간은 지난 5월 1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다. 수상작은 오는 8월 16일 발표 예정이며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교내 전시장에서 수상자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9월 6일 진행된다.
 
작품 내용은 2020년 SS 또는 FW 시즌을 겨냥한 국내외 미발표된 창의적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주제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 아티스틱 감성의 컬러 콤비네이션을 활용한 다채로운 디자인 ▲모던-쉬크 감성의 럭셔리 디자인 ▲독특한 디테일을 사용한 차별화된 디자인이다. 작품 규격은 297mm X 420mm (A3 사이즈)(300dpi, jpg)이며, 스타일화 또는 무드화 형식(10등신 이상으로 표현), 수작업 또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한 작품이어야 한다. 수작업의 경우 액자 및 유리 등 장식물은 배제하여야 한다.
 
작품 접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상단의 SART 공모전 및 대회를 클릭한 후, 본 공모전 사이트에서 참가신청서 및 윤리확약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출품 작품을 첨부하여 업로드하면 된다.
 
1차 심사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예술계열 소속 교수들이 진행하며, 2차 심사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 및 패션 전문가들이 맡을 예정이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공모전 주제와의 적합성과 일관성, 그리고 창의적 디자인 컨셉 및 종합적 표현력을 집중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라며, "패션 전문인의 꿈을 꾸는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응모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작품 응모 및 자세한 사항 확인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학고, 패션예술계열사무실로 문의할 수 있다.

---------------------------------------------------------------------

미래 패션산업을 이끌어갈 유능하고 창의적인 인재 발굴을 위해 개최

오는 8월 11일까지 작품 접수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