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오전 11시부터 9시까지 매시간 운영

▲ 내달 1일, 내장산 워터파크 내 바닥분수 본격 가동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내장산 워터파크 광장 내에 바닥분수가 지난 8월 1일부터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시는‘2019년부터 2020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내장산 워터파크 활성화를 위해 총 6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워터파크 광장 부지 내에 바닥분수를 설치했다.

바닥분수는 지름 15m에 57개의 분수 노즐로 최근 시범 가동을 마치고 자난 8월 1일부터 개장을 시작했다.

운영시간은 8월에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시간 가동할 예정이며 9월에는 주말에만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은 저류조 청소와 용수교체를 위해 휴무한다.

내장산 워터파크 광장은 26,500㎡의 부지에 음악분수와 야외공연장, 청소년광장이 있어 남녀노소 많은 시민이 찾는 나들이 명소다.

특히 폭염에 시원한 그늘을 제공해 줄 등나무 휴식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주말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시민과 관광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내장산워터파크 음악분수는 5월부터 10월까지 평일에는 저녁 2회, 공휴일은 4회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음악분수에 이어 바닥분수가 개장됨으로써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의 시민과 관광객이 이곳 내장산 워터파크를 더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며 “철저한 수질검사와 안전한 환경 조성을 통해 광장을 찾는 시민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전북 가볼만한 곳] 내장산 워터파크 내 바닥분수 본격 가동

매일 오전 11시부터 9시까지 매시간 운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