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미술관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공연, 이색 체험 이벤트와 강좌
8월 9일(금)~11일(일)까지 오후 10시까지 야간개방, 28일(수) ‘문화가 있는 날’ 무료관람

출처=SIMA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경기도 수원시미술관사업소(소장 김찬동)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 ‘SIMA 뮤캉스’를 8월 한 달 간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진행한다.
 
수원 문화재야행 기간인 오는 8월 9일(금)부터 11일(일)에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로비에서 음악 공연이 개최된다. 먼저 오는 8월 10일(토) 오후 7시에는 펑키 브라스밴드 브라운 유닛의 특별 공연이 진행된다.
 
브라운 유닛은 ‘나는 가수다’, ‘불후의 명곡’ 등 TV 음악 방송의 세션으로 활동하는 색소폰 오대영, 트럼펫 유승철, 기타, 조창현, 드럼 최신권, 키보드 박현준, 베이스 김두영, 보컬 이수인으로 구성된 밴드다. 이번 공연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레퍼토리를 들려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오는 8월 9일(금) 오후 7시·오후 8시 30분, 10일(토) 오후 8시 30분 그리고 11일(일) 오후 7시·오후 8시 30분에는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연주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원 문화재야행 기간 중에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기획전시를 오후 10시까지 관람가능하다.
 
오는 8월 17일(토)에는 전시 관람, 달리기 그리고 DJ파티가 어우러지는 ‘어거스트 러쉬(August Rush)’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조와 화성을 주제로 한 기획전인 '셩 : 판타스틱 시티'를 관람한 뒤 수원화성 둘레길 약 3km를 달리고 미술관으로 돌아와 DJ 공연과 함께 파티 순서로 진행된다. 참여는 오는 8월 8일(목)부터 12일(월)까지 선착순(100명) 온라인으로 접수를 통해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세부내용은 오는 8월 5일(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누리집,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된다.
 
오는 8월 7일(수)부터 8월 21일(수)까지 매주 수요일에는 총 3회에 걸쳐 테마가 있는 인문학 강좌 '아트&마트' 프로그램이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교육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아트&마트'의 첫 강좌는 ‘현대미술 담론은 어떻게 변화해왔나? : 역사적 동역학의 기본 얼개와 그 설계자들’이란 주제로 미술디자인연구자인 임근준이 맡는다. 두 번째 강좌는 서울옥션 스페셜리스트 정태희가 ‘스페셜리스트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업무 소개, 경매 과정 등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작품 보존전문가인 김겸이 ‘작품 보존 복원가는 무엇을 하는가’ 주제로 보존복원의 필요성, 복원 사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강좌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으며 잔여석에 따라 현장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도 천연염색을 배워보는 어린이 주말교육인 'Play Art'가 오는 8월 4일(일)과 18일(일) 오후 1시 30분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교육실에서 그리고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호루호루 미술관'이 오는 8월 9일(금)까지 아트스페이스 광교에서 각각 마련됐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가능 하다.
 
수원시미술관사업소 김찬동 소장은 “이번 SIMA 뮤캉스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운 여름 미술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시원한 미술관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공연, 이색 체험 이벤트와 강좌

8월 9일(금)~11일(일)까지 오후 10시까지 야간개방, 28일(수) ‘문화가 있는 날’ 무료관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