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올레 걷기 축제 10월 31일∼11월 2일 개최
문화예술 공연과 지역 먹거리를 즐기는 이동형 축제

출처: 제주시 

[문화뉴스 진현목 기자]  '2019 제주올레 걷기 축제'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사흘간 제주올레 8, 9, 10코스에서 열린다.' 제주올레 걷기 축제는 제주의 자연이 빛나는 계절인 가을에 올레길을 하루 한 코스씩 걸으며 문화예술 공연과 지역 먹거리를 즐기는 이동형 축제다. 2010년 시작해 올해 10회째다. 또한 자원봉사자도 모집한다. 신체 건강한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원봉사자에게는 숙식이 제공되고, 자원봉사 확인증도 발급된다. 축제를 풍성하게 꾸며줄 공연자도 모집한다. 올레꾼과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은 공연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출처: 제주시 

첫날에는 8코스(14.8㎞) 약천사에서 개막식을 한 뒤 논짓물까지 걷는다.둘째 날에는 9코스(11㎞) 종점인 화순금모래해수욕장에서 논짓물까지, 마지막 날에는 10코스(17.5㎞)를 시작점인 화순금모래해수욕장에서 종점인 하모체육공원까지 각각 걷는다. 올레꾼들은 천천히 길을 걸으며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과 제주의 향이 밴 지역 먹거리, 문화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축제 사전 참가 신청은 9월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받는다. 사전 신청자는 축제 가이드북과 선물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출처: 픽사베이 / 제주도 올레길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은 "준비하는 사람 따로, 즐기는 사람 따로인 축제가 아닌 준비 단계부터 끝나는 순간까지 참가자와 운영자 모두 함께 준비하고 즐기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해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 대만, 미국, 영국, 일본, 캐나다 등에서 축제 3일간 1만 여명이 제주를 찾았다. 이번 2019 제주올레걷기축제는 첫째 날인 10월 31일 제주올레 8코스의 약천사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논짓물까지 정방향, 둘째날은 9코스 종점인 화순금모래 해수욕장에서 논짓물까지 역방향, 마지막 셋째날은 10코스 시작점인 화순금모래 해수욕장에서 하모체육공원까지 정방향으로 걷는다. 

 

-------------------------------------------------------------------------

[제주도 가볼만한 곳] 올레길 축제 걷고, 먹고, 보고

제주올레 걷기 축제 10월 31일∼11월 2일 개최
문화예술 공연과 지역 먹거리를 즐기는 이동형 축제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