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주년 美우드스톡 뮤직페스티벌, 톱가수 외면,재정난에 취소

출처=AP/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AP통신에 따르면 1969년 시작된 미국의 대표적인 음악축제인 우드스톡 뮤직페스티벌이 톱 가수들의 외면과 대행사 재정난 등으로 인해 50주년 행사를 열지 못한 채 취소됐다.
 
우드스톡 50 조직위는 지난 4개월간 계속된 악재로 오는 8월 16~18일 메릴랜드에서 열기로 한 페스티벌을 취소한다고 전했다.
 
1969년 지미 핸드릭스, 그레이트풀 데드, 조앤 바에스 등이 출연하며 당대 최고의 페스티벌로 자리잡은 우드스톡은 반세기를 기념하는 무대를 열지 못하게 됐다.
 
앞서 우드스톡 페스티벌은 매년 뉴욕 베셀 화이트레이크에서 개최돼 왔으나 올해는 스폰서 기업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자 주최 측이 장소를 메릴랜드주 컬럼비아 메리웨더 포스트 파빌리온으로 바꾼 바 있다.
 
그러나 지난주부터 단골 출연자인 카를로스 산타나를 비롯해 제이지, 데드앤드컴퍼니, 존 포게티 등 유명 가수들이 옮긴 공연장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우드스톡 50주년 콘서트를 잇달아 보이콧해 위기를 맞았다.
 
한편, 우드스톡은 롤링스톤스를 스타덤에 올린 무대이자 1970년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다큐멘터리 영화의 소재로도 쓰였다.

--------------------------------------------------

50주년 美우드스톡 뮤직페스티벌, 톱가수 외면,재정난에 취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