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구석기 체험 운영과 쿨링포그로 시원한 야외공원조성

출처 : 공주시, 공주 석장리박물관, 여름방학 이벤트 ‘풍성’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공주시 석장리박물관은 무더운 여름과 어린이들의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운영한다.

우선, 시각예술과 구석기를 혼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선사인의 아틀리에’가 유아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에 들어갔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에서는 석장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예약 접수하면 된다.

바다에서 직접 수집한 조개로 만드는 목걸이와 불 피우기, 석기 체험 등 상설 체험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석장리박물관 체험학습관에서 전문 강사에 의해 운영된다.

또한 오는 5일부터 실시되는 증강현실 스마트폰 앱 체험인 ‘석장리 유물탐험’은 특별기획전 ‘바다를 건넌 선사인들’과 상설 전시실에 숨겨진 유물들을 찾아 나서는 것으로 매주 1등을 선별해 기념품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박물관에서 개발한 구석기 돌도끼 열쇠고리와 주먹도끼 지우개, 구석기장신구 만들기 체험 키트 등을 뽑아볼 수 있는 자판기 기념품 시스템도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석장리박물관은 폭염을 대비해 시원한 야외 공원 조성을 위한 쿨링포그 시스템과 야외용 탁자가 설치된 그늘 쉼터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

[공주 가볼만한곳] 공주 석장리박물관, 여름방학 이벤트 ‘풍성’

다양한 구석기 체험 운영과 쿨링포그로 시원한 야외공원조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