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일반고로 전환

출처: 교육부

[문화뉴스 MHN 김예진 기자] 서울 지역 자사고 9곳과 부산 지역 자사고 1곳의 자사고 '지정취소'가 2일 확정됐다.

교육부는 이날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들 10개교에 대한 교육청의 자사고 지정취소를 검토한 결과 적절하다고 판단, 동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일반고로 전환될 자사고는 재지정 평가에서 기준점을 넘지 못한 경희·배재·세화·숭문·신일·중앙·이대부고·한대부고와 스스로 일반고 전환을 신청한 경문고 등 서울 지역 9개교와 마찬가지로 평가에서 탈락한 해운대고 등 부산 지역 1개교로 총 10개교다.

이에 따라 이들 학교는 내년부터 자사고 지위를 잃고 일반고로 전환된다.

그러나 서울 자사고학부모연합회와 자사고공동체연합 등 각 학교와 자사고 단체에서는 이 같은 결과에 법적 대응을 불사하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서울자사고교장연합회는 앞서 "(서울에서) 한 학교라도 지정이 취소되면 공동으로 행정소송 등 법적 대응에 나선다"고 전했다. 해운대고 역시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법적 대응을 시사하고 있어 향후 법적 공방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교육부 박백범 차관은 "자사고의 일반고 전환을 국정과제대로 흔들림 없이 추진하고, 일반고 역량 강화 방안을 8월 말에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

자사고 '지정취소' 확정, 서울 9곳-부산1곳... 법정공방 이어지나?

내년부터 일반고로 전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