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 ‘2019 여성작가 발굴·지원: 홍향미 - 제주풍경 론도展’ 개최

출처 :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제주도 2019년 우수 여성작가 전시 개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오는 5일부터 26일까지 ‘2019 여성작가 발굴·지원: 홍향미 - 제주풍경 론도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3년 동안 홍향미 작가가 주로 다뤄온 레진을 매개로 한 실험작품과 유화를 혼합 사용해 제주의 풍경을 미니멀리즘 시각으로 접근한 색면회화 25점이 시된다.

홍향미 작가는 2010년 첫 개인전과 함께 출산과 육아로 작업을 중단했다가 2017년 대학원 재학 시 한국장학재단의 장학금 지원으로 작품 활동을 재개했다.

홍 작가는 레진이 지닌 물성을 우연의 색감으로 풍부하게 발색해 화면으로 수용하는 기법을 통해 유화가 지닌 표현의 한계를 극복하고, 하나의 화면에 구성함으로써 회화적 시각 구조를 획득했다.

이번 색면회화 전시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익숙한 구도에서 비껴난 시선으로 제주풍경을 화폭에 담아 내 관객으로 하여금 제주를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적 체험을 선사한다.

작가는 익숙한 제주의 풍경을 눈이 아닌 마음으로 그려내고자 극단적인 생략과 절제기법을 통해 본질에 한 발 더 다가갔다.

악기를 연주하듯, 작품 속에서 비슷하게 반복되는 구도와 색채를 음악의 한 형식인 론도를 통해 재해석하고, 더하여 작품 제목에 음악용어를 붙여 작품을 완성했다.

또한, 전시와 연계한 ‘작가와 함께하는 미술체험 시간으로 ‘레진 아트소품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은 8월10일 오전10시~12시까지 진행된다.

레진을 활용해 냉장고마그넷, 열쇠고리 등을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재료비가 있다.

체험프로그램은 20명 선착순 접수이며, 접수 관련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매년 공모를 통해 우수 여성작가 지원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여성 예술인들의 작품전시를 통해 여성의 적극적인 사회 활동상을 알리고, 여성 주제전시를 통해 관람객과 소통하는 여성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제주 가볼만한곳] 설문대여성문화센터, 2019년 우수 여성작가 전시 개최

제주도서  ‘2019 여성작가 발굴·지원: 홍향미 - 제주풍경 론도展’ 개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