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식스8, 화려한 랩실력으로 올패스 '짱유'는 누구?
  • 김인규 기자
  • 승인 2019.08.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경연 무대에서 짱유는 뛰어난 랩실력으로 모든 프로듀서들로부터 합격
출처 : 짱유 인스타그램, 쇼미너머니8 짱유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Mnet ‘쇼미더머니8’에 출연하고 있는 래퍼 짱유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래퍼 짱유는 지난 방송에서 예선전 당시 독특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랩 실력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었다.

지난 2일 방송된 2차 경연 무대에서 짱유는 뛰어난 랩실력으로 모든 프로듀서들로부터 합격을 이끌어내면서 다음 무대에 진출했다.

스윙스는 “간만에 폭발하는 모습이었다. 이게 힙합이지. 주술 걸린 원숭이 같았다”고 극찬했다. 비와이도 “FAIL 버튼을 볼 겨를 없이 그냥 빠져서 봤다”고 칭찬했다. 이후 밀릭, 기리보이, 비와이, 키드밀리, 스윙스 등은 자신의 크루로 오라고 적극적으로 설득했다. 

쏟아지는 영입 의사에 행복하하던 짱유는 “(어렸을 적 떠난)엄마가 다른 분과 만나 살고 있는 상황에서 제 모습을 드러내는 게 좋은 건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이 방송을 본 엄마가 잘 살고 있다면 제 모습을 보고 아들과 오랫동안 함께 하지 못한 짐을 내려놓고 행복하게 살아갔으면 좋겠다”며 “만약에 힘들게 살고 계시는데 도와달라고 용기를 내면 도와줄 거다. 엄마에게 잘 크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짱유 나이는 1992년 생으로 올해 28살이며 본명은 장유석이다.

짱유는 스내키 챈이 이끄는 다이너스트 뮤직 소속의 돌(DOL)과 함께 2014년 일랍으로 데뷔했다.

그는 현재 제이플로(Jflow)와 Arwwae와 함께 와비사비룸이라는 그룹에 소속중이다.

-----------------------------------------------------------------------------------------------------

쇼미더머니8, 화려한 랩실력으로 올패스 '짱유'는 누구?

2차 경연 무대에서 짱유는 뛰어난 랩실력으로 모든 프로듀서들로부터 합격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