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고스트파크, 전주 가맥축제, 송도 맥주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무더위가 싹 달아나는 호러 축제부터,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맥주 축제까지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다채로운 축제를 지금부터 소개한다. 

출처 합천 고스트파크 홈페이지, 8월 여름 축제 고스트파크, 전주 가맥축제, 송도 맥주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1. 합천 고스트파크

합천군은 오는 8월 18일까지 합천 영상테마파크에서 국내 유일 최대 호러 테마 페스티벌 '고스트파크 2019'를 개최한다. 매해 개최되어 수많은 호평을 받은 고스트파크는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 야간 운영된다. 

뜨거운 밤을 함께 즐기며 하얗게 불태운다는 부제 '브라트 번(Bright Burn)에 알맞게 다양한 볼거리, 공연, 퍼포먼스 등 색다른 이벤트와 다양한 먹거리,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고스트파크의 메인 어트랙션으로는 '감금병동', '좀비감옥' 등이 있으며, 기존의 어트랙션도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호러 코스튬 분장을 하고 고스트파크를 방문한다면 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현재 고스트 파크 관람객의 할리퀸, 좀비, 처녀귀신 등 메이크업과 의상 코스튬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일정으로 인해 코스튬을 준비하지 못한 관람객은 SBS 특수분장팀과 의상팀이 제공하는 의상실과 분장실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스트파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처, 전주 가맥축제 홈페이지, 8월 여름 축제 고스트파크, 전주 가맥축제, 송도 맥주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2. 전주 가맥축제 

오늘 만든 맥주를 오늘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축제 전주 가맥 축제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동안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진행된다. 가맥이란 가게와 맥주를 합친 합성어로, 가게 앞 간이테이블에서 판매하는 술과 안주를 간단히 먹고 마시는 것을 말한다. 이는 전주 골목골목 가게에서 간단하게 안주와 맥주를 먹다가 생겨난 음주문화이다. 

행사는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맥주 판매와 공연은 오후 11시까지만 진행된다. 또, 미취학아동을 제외하고 부모, 보호자를 동반한 미성년자는 출입이 금지된다. 주류 축제인 만큼 행사장 입구에서 신분증 검사가 진행되며,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다. 

동시에 가맥집 내에서 제공되는 안주와 맥주만 즐길 수 있으며, 외부 음식은 반입이 금지된다. 술축제인 만큼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한다. 축제가 진행되는 전주종합경기장은 전주 시내 대부분의 버스가 경유하는 곳이기 때문에 시내 버스 이용을 추천한다. 

축제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주 가맥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송도 맥주축제 홈페이지, 8월 여름 축제 고스트파크, 전주 가맥축제, 송도 맥주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3. 송도 맥주축제

압도적인 스케일의 2019 맥주축제가 시작된다. 푸른 잔디가 시원하게 반짝이는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만끽하는 초대형 맥주와 음악 축제가 개최된다. 국내외 다양한 맥주라인업과 정상급 뮤지션, 그리고 SNS를 뜨겁게 달군 '푸드 라인업'을 송도 맥주 축제에서 즐길 수 있다. 

친구, 연인, 가족과 편안하게 앉아 맥주를 마시며 즐길 수 있는 9일간의 불꽃놀이부터 백지영, 김연자, 울랄라세션 등 역대급 라인업이 펼치는 라이브 콘서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축제는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시설도 꾸려진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송도 맥주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처 한강몽땅 여름축제 홈페이지, 8월 여름 축제 고스트파크, 전주 가맥축제, 송도 맥주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4. 한강몽땅 여름축제 

지난 2013년부터 지속되어 온 서울의 대표 여름 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한여름 한강이 즐 수 있는 행복을 시민들에게 '몽땅' 선사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시민, 예술가, 민간기업, 지자체가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가는 플랫폼형 도시문화축제이다. 물놀이, 영화, 공연, 서커스,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여름 한강에서 누릴 수 있다. 

한강 몽땅은 한강을 횡단하는 수영대회와 수상레포츠 등 다양한 경연 프로그램을 묵은 '시원한강', 물속에 잠겨 영화를 감상하고 다리 밑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등 공연과 영화,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묶은 '감동한강', 한강을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는 등 자연속에서의 휴식과 캠핑, 여유로운 한강투어 프로그램들과 함께하는 '함께한강'의 세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축제는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진행되며,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항강몽땅여름축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름 축제 가볼만한 곳, 합천 고스트파크, 전주 가맥축제, 송도 맥주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무더위 쫓는 8월 축제...합천 고스트파크, 전주 가맥축제, 송도 맥주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