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 무비월드'의 '영화는 수다다' 김태훈 칼럼니스트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문화뉴스] 11월의 마지막 주말, 영화와 인문학으로 늦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것은 어떨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회(이하 PiFan 조직위)가 28일부터 29일까지 부천시청에서 '2014 PiFan 시민영화제'를 개최한다.

'2014 PiFan 시민영화제'는 가족 단위의 영화 상영과 행사가 진행되는 시민 주도형 영화제로 매년 7월에 열리는 PiFan과 구별된다. 올해는 첫 개최인만큼 시민추진위원회가 구성되어 PiFan 조직위와 함께 진행하며,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시민들에 의해 열릴 예정이다.

첫째 날인 28일에는 개막식이 열리며 부지영 감독의 '카트'가 개막작으로 상영된다. '카트'는 대형마트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실상과 애환을 담은 이야기에 가족이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담아 감동을 주는 영화다. 둘째 날인 29일에는 오전 11시 첫 상영부터 오후 7시 마지막 상영까지 3편의 영화 상영과 영화 인문학 강좌 2회가 알차게 진행된다.

29일에 상영하는 작품은 2014년 개봉작 10편 중 시민이 가장 보고 싶은 영화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투표해 선정됐다.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존 카니 감독의 '비긴 어게인', 임찬상 감독의 리메이크 작품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빨간머리 앤 : 네버엔딩스토리'까지 3편이 상영된다. 올해 큰 인기를 얻은 작품들인 만큼 아쉽게 관람 기회를 놓쳤거나 다시 한 번 감동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인문학 강좌는 'SBS 접속!무비월드', 'SBS 금요일엔 수다다' 등 방송과 여러 토크 콘서트에서 유쾌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는 인기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과 영화 '고령화 가족'의 원작자이자 소설 '고래', '칠면조와 달리는 육체노동자'로 유명한 천명관 작가가 강연을 펼치며 영화와 인문학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사전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PiFan 홈페이지(pif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개막작을 제외하고 무료행사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