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부터 10일까지 예절교육관에서 진행
'한복 입고 절하기', '인성예절' 등 교육

▲ 지난 5일 초등생 예절교실 부채만들기

[문화뉴스 MHN 박현철 기자] 용인시가 지난 5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관내 초등생 60명을 대상으로 전통 예절문화를 통해 올바른 인성 교육을 하는 '여름방학 예절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생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예의범절을 익혀 어른을 공경하고 친구들과 우애 깊게 지내는 등 바른 인성을 가지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예절교실 참여대상은 관내 초등학생으로, 5~7일은 저학년생, 8~10일은 고학년생을 대상으로 각 수업마다 30명씩 교육한다.

참가자들은 한복을 입었을 때 갖춰야 하는 몸·마음가짐과 절을 하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되며, 주자의 경전 중 어린이가 알기 쉬운 내용을 발췌한 '사자소학'을 통해 부모님께 효도하는 방법을 알아볼 예정이다.

'부채 만들기', '다례로 예의 갖추기', '스토리텔링으로 한자 배우기', '나만의 사자소학 수첩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한다.

수업에 참여한 보정초 홍지슬 학생은 "한복을 입고 유건도 써보니 너무 재미있고 수업에서 배운대로 부모님께 절을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업으로 학생들이 공손하고 예의바른 마음가짐을 가지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절교육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8월 5일부터 10일까지 예절교육관에서 진행
'한복 입고 절하기', '인성예절' 등 교육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