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연인과 맛있는 음식을 시켜 먹을 수 있는 울산교를 울산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출처 연합뉴스, 울산교 배달의 다리로 재탄생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울산 남구와 중구를 연결하는 보행교인 울산교가 노천카페 형식의 '배달의 다리'로 재탄생한다. 

울산시는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문화, 관광, 공연기획 등 분야별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하는 울산교 배달의 다리 조성 사업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배달의 다리 조성 사업은 태화강 국가정원 지정에 따라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을 유입시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차량 통행이 금지된 걸어 다니는 울산교의 유휴공간에서 배달 음식을 시켜 먹으면서 노을이 지는 태화강을 조망할 수 있도록 노천카페로 꾸밀 예정이다.

또 공연·전시 등을 함께 기획해 새로운 문화공간도 만들 계획이다.

주요 시설은 티켓 부스, 노천카페 존, 버스킹 존, 포토 존, 이벤트 존(야외 전시회, 만남의 광장) 등이 마련된다.

울산시는 자문회의에서 사업 추진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데 이어 이달 중 기본설계를 하고 시설을 설치한 뒤 빠르면 오는 9월 개장할 방침이다.

김석진 행정부시장은 "중구와 남구를 잇는 중심축인 울산교 공간을 재해석해 낭만과 노을, 문화가 있는 특색 있는 공간으로 만든다"며 "태화강 국가정원과 연계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울산만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정부는 지난 7월 울산시 중구 태화강 지방정원을 국가정원으로 지정했다.

출처 연합뉴스, 울산교 배달의 다리로 재탄생

---------------------------------------------
[울산 가볼만한 곳] 울산교 '배달의 다리'로 재탄생...경제 활력 불어 넣는다
가족, 연인과 맛있는 음식을 시켜 먹을 수 있는 울산교를 울산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