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해하는 효과 '모유유산균' 효능과 부작용은?
  • 김인규 기자
  • 승인 2019.08.1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유유산균, 어머니 모유에서 분리된 균으로 ‘뱃살 빼는데 효과’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모유유산균, 어머니 모유에서 분리된 균으로 ‘뱃살 빼는데 효과’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모유유산균은 최근 MBC ‘기분 좋은 날’에서 효능이 공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이기호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한 방송에서 모유유산균에 대해 “모유에 유산균이 있다”며 “기존 유산균은 사람의 분변에서 분리된 것이고 모유유산균은 모유에서 분리된 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모유는 흡수가 잘 되는 단당류를 소화가 잘 안되는 다당류로 바꿔주는 작용을 한다”며 “흡수가 안되고 변으로 빠져나갈 수 있어 체지방을 분해하고 백색 지방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모유유산균은 우유, 요거트 등과 함께 섭취하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으며 파괴되는 유산균 양을 줄여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어린 아이부터 청소년, 성인,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섭취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관심을 받고 있다.

모유유산균은 모유 속에 유익한 영양분과 미생물이 있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개발된 유산균으로,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모유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유해균을 억제시키며 변비 해소에 좋은 장 환경을 조성해준다.

하지만, 모유유산균을 구매할때는 코팅, 화학부형제와 첨가물 여부, 보장균수 등을 꼼꼼히 살펴 구매해야 한다. 특히 임산부와 수유부의 경우 유산균 영양제 섭취에 있어 합성 첨가물 함유 여부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지방분해하는 효과 '모유유산균' 효능과 부작용은?

모유유산균, 어머니 모유에서 분리된 균으로 ‘뱃살 빼는데 효과’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